기아, 새로운 SUV '클라비스' 상표 등록...현대차 엑스터 돌풍 이어갈 쌍둥이 車

  • 입력 2023.12.19 09:30
  • 수정 2023.12.20 09:5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인도 현지 전략형 초소형 SUV 엑스터(Exter)
현대차 인도 현지 전략형 초소형 SUV 엑스터(Exter)

[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기아가 인도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현대차 엑스터(Exter)와 동급의 소형 SUV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인도 현지 매체에 따르면 기아는 최근 새로운 상표 '클라비스(Clavis)'를 출원하고 엑스터를 기반으로 한 소형 SUV를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현대차 엑스터는 지난 7월 인도 출시 한 달 만에 계약 대수 5만 대를 돌파하는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금까지 엑스터의 누적 계약 대수는 8만 대 이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동급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타타 펀치(Punch)를 위협하고 있다.

기아 인도 SUV 라인업에서 쏘넷(SONET)의 아래에 위치하게 될 클라비스는 코드명 AY로 개발 중이며 가능한 최단 시간 출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아는 인도 시장 라인업을 EV6와 카렌스, 셀토스, 쏘넷 등 SUV, 크로스오버, MPV 등으로 채울 계획을 갖고 있다. 

현대차 엑스터의 1.2리터 가솔린 파워트레인(82마력)과 CNG 파워트레인, 플랫폼 등을 모두 공유할 것으로 보이는 클라비스는 인도 시장에 맞춤형으로 개발하고 타이거 노즈 등 패밀리룩으로 외관의 차별화가 이뤄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