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랜드] 아우디ㆍ폭스바겐ㆍ포르쉐, 내년부터 테슬라 NACS 커넥터 도입

  • 입력 2023.12.20 09:55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폭스바겐그룹에 속한 핵심 브랜드의 전기차도 내년부터 테슬라 NACS(North American Charging Standard, 북미충전규격) 방식의 슈퍼차저 사용이 가능해진다. 

폭스바겐 그룹은 "내아우디, 폭스바겐, 포르쉐 그리고 새로운 미국 전용 브랜드 스카우트의 전기차에 NACS 충전을 위한 어댑터 솔루션을 개발 중"이라고 20일(현지 시간) 밝혔다.

이 가운데 스카우트 전기차는 NACS 전용 충전구가 탑재될 예정이다. 이전까지 CCS 충전 방식을 사용하던 대부분의 전기차 제조사들은 지난 2021년 테슬라가 '북미충전규격'으로 명칭을 바꾸고 슈퍼차저를 개방하겠다고 나서면서 신경전을 벌였다. 

그러나 테슬라가 보유한 1만 2000곳 이상의 방대한 충전 인프라와 바이든 정부의 전기차 지원 정책에 밀려 NACS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 이에 따라 포드를 시작으로 현대차, 도요타, 볼보, 메르세데스 벤츠, BMW 등 주요 완성차들이 NACS 충전 어댑터 도입을 결정했다.

폭스바겐 그룹이 NACS 충전 규격을 따르게 되면서 미국 주요 브랜드 가운데 이제 남은 곳은 스텔란티스 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