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사이버트럭 '투박하지만 간결한 실내' 터치 스크린에 뭐가 있나 봤더니

  • 입력 2023.11.22 13:3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이달 말 차량 인도를 시작으로 본격 판매 시작을 알린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아직까지 상세한 제원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 이런 가운데 X, 중국의 SNS 등을 통해 사이버트럭의 세부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가 자주 노출되면서 관심을 자극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사이버트럭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기타 기능을 보여주는 사진이 중국 웨이보를 통해 공개됐다. X에 공유되면서 전 세계로 빠르게 퍼져나간 사진은 사이버트럭의 독특한 운전대와 대형 스크린을 중심으로 한 대시보드와 센터 콘솔부를 담고 있다. 

터치 스크린 메뉴와 시트, 그리고 지붕을 완전히 덮고 있는 대형 글래스 루프와 프렁크 사진도 공개됐다. 공개된 사진에 따르면 사이버트럭 실내는 매우 간결하고 투박하다. 세로로 배치한 대형 스크린으로 클러스터 정보를 포함해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게 했고 거대한 암레스트와 콘솔박스도 눈에 들어 온다.

중앙 스크린에는 다른 운전자와 차량을 공유할 수 있는 게스트 메뉴와 서스펜션, 적재함을 열고 닫을 수 있는 버튼 그리고 실시간 외부 녹화 기능 등 다양한 UI와 컨트롤 메뉴로 가득하다. 또 다른 사진은 프렁크 안쪽에 그래비티 스타일의 '사이버트럭' 각인이 새겨져 있는 것을 담았다. 

테슬라는 오는 30일(현지 시각) 텍사스 기가팩토리에서 사이버트럭 배송행사를 시작할 예정이며 이에 맞춰 상세한 제원과 가격 등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