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강력한 성능 '아이오닉 6 N' 2025년 출시, E-GMP 마지막 버전 될 듯

  • 입력 2023.11.23 10:29
  • 수정 2023.11.23 11:04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현대차 고성능 N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순수 전기차가 2025년 출시될 전망이다. '아이오닉 6'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해당 모델은 높은 공력 성능을 바탕으로 현행 '아이오닉 5 N'을 뛰어넘는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23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지난주 '2023 LA 오토쇼'를 통해 '아이오닉 5 N'을 북미 최초로 공개한 현대차는 향후 아이오닉 6를 기반으로 한 고성능 전동화 모델 이른바 '아이오닉 6 N' 출시를 통해 N 라인업을 더욱 확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오닉 6 N 개발 소식은 올해 초 유럽에서 열린 아이오닉 5 N 출시 행사에 참석한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그룹 기술 고문을 통해서도 집중된 바 있다. 당시 그는 "아이오닉 6는 N 브랜드를 위한 아주 훌륭한 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오닉 6 N 개발 소식을 전한 외신은 지난해 현대차가 공개한 롤링랩(Rolling Lab) 콘셉트카를 통해 해당 모델에 대한 주요 힌트를 얻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7월, 현대차는 N 브랜드 전동화 비전에 기반한 콘셉트카 'RN22e'와 'N Vision 74'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해당 모델은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 기술들을 양산 모델에 반영하기에 앞서, 연구개발 및 검증하는 차량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이들 중 아이오닉 6를 바탕으로 제작된 RN22e의 경우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아이오닉 6의 '스트림라이너(Streamliner)' 디자인을 기반으로 고성능 측면에서의 잠재력을 끌어낸 모델로 평가된다. RN22e는 Rolling Lab, N brand, 2022년, electric을 조합한 것이다.

한편 2025년 출시가 전망되는 아이오닉 6 N을 끝으로 현대차는 차세대 승용 전기차 전용 플랫폼 'eM'으로 전환될 전망이다. eM은 모든 전기 승용차 차급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으로 1회 충전 시 주행가능 거리가 현재의 전기차 대비 50% 이상 개선되고 레벨 3 이상의 자율주행 기술 적용 및 무선 업데이트 기본화 등을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