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기 힘든 그리고 근거도 없는 단종 얘기에 시달리는 자동차가 요즘 자주 등장한다. 하반기 2022년형 출시가 예정된 기아 모하비, 가능성이 전혀 없는 쏘나타도 단종 대상으로 거론된다. 완성차 제작사가 생산 중단을 결정하는 첫 번째 이유는 밥값을 하지 못해서다. 이 밖에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들여야 하는 비용 대비 마진이 없거나 자동차 트랜드 변화에 맞춰 생사를 결정하는 경우도 있다.세그먼트 자체가 존재의 의미를 상실하면서 현대차 엑센트, 기아 프라이드가 목록에서 사라졌고 현대차 베라크루즈와 아슬란, 기아 카렌스, 쌍용차 체어맨, 르
명차라고 단종이 되지 말라는 법은 없다. 엄청난 개발비를 투입했어도, 제아무리 잘나고 공을 들였어도 팔리지 않으면 가차 없이 치워버린다. 그것이 기업의 생리다. 1955년 9월 국내 최초의 자동차 시발이 나오고 1976년 1월 현대차 고유 모델 포니가 등장한 이래 지금까지 제조사가 수많은 모델의 단종을 결정한 것도 대부분은 팔리지 않아서다. 그렇게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가 운이 좋게 부활한 모델도 있다. 희비는 갈렸지만 쌍용차 코란도, 기아차 프라이드가 대표적이다. 코란도는 쌍용차의 화려한 부활을 알리는 시작이 됐고 프라이드는 부활한
현대자동차 수소전기차 '넥쏘'가 국내 신차안전도평가에서 최우수 3관왕을 차지했다. 넥쏘는 앞서 지난 12일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에서도 최고등급인 별 다섯개를 차지한 바 있다.26일 현대차는 서울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주관 '2018 신차신차안전도평가(KNCAP) 시상식'에서 넥쏘가 중형 SUV 부문, 친환경차 부문, 어린이보호 부문 최우수 3관왕에 올랐다고 밝혔다.올해 국내에 출시된 모든 차량 가운데 가장 안전한 자동차를 선정하는 이날 시상식에는김채규 국토부 자동차관리관, 권병윤 교통안
현대차가 제네시스 브랜드를 포함, 준법ㆍ안전 운전을 실천한 차량 소유주가 자사 차량을 재 구매할 때 최대 400만 원까지 할인하는 '굿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보험사에서 준법 운전자의 보험료를 일부 할인해 주는 것과 같은 개념이다.'굿 드라이버 프로그램'은 가입 후 3년간 무사고/무과태료/무범칙금 운행을 준수할 경우 가격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차는 재구매자에 대한 혜택 제공과 함께 최근 자주 발생하는 부주의 운전 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굿
브랜드별 플래그십 세단을 소개하는 마지막 편이다. 수입차를 둘러봤으니 이번에는 국산차 차례다. 국산 브랜드의 플래그십은 절대적인 판매량보다 최첨단 기술을 과시하고 고급화 전략을 알리기 위해 운영된다. 최근 단종 소식이 전해진 쌍용차 ‘체어맨’을 제외한 각 사의 플래그십 모델을 소개한다.제네시스 ‘EQ900’, 명실상부한 국산 플래그십 대표
내수 부진이 어제오늘의 일은 아니지만 들인 공과 비교해서 이름값을 하지 못하는 계륵 같은 모델이 있다. 브랜드의 체면을 구기는 대표적인 모델은 기아차 K9, 그리고 현대차 i40, 그리고 풀 체인지를 앞두고 있다지만 쉐보레 카마로보다 적게 팔린 벨로스터다.공교롭게 계륵 같은 모델은 현대차와 기아차에 집중됐다. 10월 판매 실적에서 100대 미만의 저조한 실
어떤 자동차하면 연상되는 노래가 있다. 광고에 등장했거나 영화의 한 장면과 오버랩되거나 주목받는 사건 또는 사고에 연루되면서 어떤 차하면 떠오르고 중얼거리게 되는 노래. 출ㆍ퇴근, 여기저기 서 있는 택시를 보면 신성우 3집에 나오는 '서시' 가 생각난다. "내가 항상 여기 서 있을게. 걷다가 지친 니가 나를 볼 수 있게" 를 듣다 보면,
현대차가 정부 주관의 쇼핑관광축제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5천대를 추가로 판매하겠다고 4일 밝혔다. 현대차는 간판 모델인 쏘나타, 그랜저, 싼타페 등 승용차 총 5천대를 5~10% 할인된 가격에 사전 접수를 받아 판매한 결과 5천대를 모두 소진했다.이에 현대차는 정부 주관행사 부흥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에 화답하는 차원에
현대차의 전륜구동 대형 세단 아슬란이 2017년형 모델로 새롭게 단장하고, 20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2017 아슬란’은 현대차 최초로 전륜 8단 자동변속기 및 람다II 개선 엔진을 탑재해 연비를 향상시키고, 세이프티 언락을 기본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특히 ‘2017 아슬란’의 연비는 정부 공동고시 신연비 기준 9.9km
현대·기아차가 10년 이상 경유 차량을 폐차하고 신차를 구입하면 차 값을 30만 원에서 최대 120만 원까지 지원해주는 ‘노후 경유차 신차 교체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현대차는 10년 이상 노후 경유차량 교체시 엑센트, 아반떼, i30, 벨로스터, 쏘나타, i40, 투싼 등은 50만 원, 그랜저, 아슬란, 제네시스(DH), G80, EQ900, 싼타페,
4월 자동차 판매가 내수 맑음, 수출 흐림으로 마감됐다. 개소세 혜택과 유가 안정, 주목받을 만한 신차들이 국내 판매 성장을 떠받쳐 줬지만 해외 판매 감소는 신흥시장의 경기가 좀처럼 살아나지 않은 데 따른 결과다.4월 국내 판매는 13만9617대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4.2% 증가했다. 현대차가 5.7% 줄어든 것을 빼면 르노삼성차가 21, 6%로 가장 많
탈리스만은 르노가 작년에 유럽에서 전략적으로 내놓은 신차이다. 중대형차에 취약한 르노의 입장에서는 탈리스만에 대한 기대가 컷고 그 만큼 심혈을 기울여 디자인부터 각종 옵션에 이르기까지 프리미엄을 지향했다고 할 수 있다. 그 만큼 출시 때부터 언론의 관심이 지대하였고 소비자의 관심과 판매도 활성화되기 시작했다고 할 수 있다.더욱이 탈리스만에 들어간 각종 기술
현대·기아자동차가 내수 소비 진작을 위해 정부가 3일 발표한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에 발맞춰 주요 차종에 대한 추가 할인을 조건을 제공하는 한편, 7년 이상 경과 노후 차량 교체시 30만원을 지원하는 고객 지원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정부 개별소비세 인하 정책에 따라 현대차는 차종별로 21만원에서 최대 210만원까지, 기아차는 22만원에서 158만원까지
르노삼성차의 새로운 라인업 SM6가 지난 13일, 미디어에 사전 공개됐다. 가격과 제원 등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독특한 외관과 파격적인 구성의 인테리어, 그리고 한국 시장에 맞춰 주행 질감과 사양 등을 변경해 인상적인 첫 모습을 보여줬다. 이날 박동훈 르노삼성 부사장은 "SM6의 연간 판매 목표는 5만대"라고 말하고 최근 불거진 토션빔 서스펜션 적용 논란과 관련해서는 "경쟁사의 마타도어"라고 일축하고 "예상했던 일이고 그 만큼 SM6를 경계하고 있다는 것 아니겠냐"고 말했다. 이날 기자들과 나눈 질의 응답을 정리했다.Q. SM6의 판
2015 올해의 안전한 차 최우수상에 현대차 아슬란이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15일, 국내에서 판매되는 자동차의 안전성을 평가해 선정하는 ‘2015 올해의 안전한 차’에 현대차 아슬란이 97.3점으로 최 우수상, 인피니티 Q50(92.1점)과 쌍용차 티볼리(91.9점)가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국토부가 올해 평가한 자동차는 12차종(국산차 6, 수입차 6
현대차가 고객 1만명의 빅 데이터를 분석해 사양을 구성하고 가격까지 내린 2016 아슬란을 출시했다. 오는 7일부터 본격 판매가 시작되는 2016 아슬란은 엔트리 트림인 G300(3.0) 모던의 경우 운전석·동승석 통풍시트와 4.6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뒷좌석 다기능 암레스트를 기본 적용하고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는 선
국토교통부가 2014년 7월부터 2015년 6월까지 국내에서 기아차, 현대차 및 쌍용차가 신규로 제작·판매한 5개 차종에 대해 실내공기질을 조사한 결과, 모든 차종이 관리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조사 대상 모델은 기아차의 K5 및 쏘렌토, 현대차의 투싼 및 아슬란과 쌍용차 티볼리 등이며 신차 실내공기질 관리강화를 위해 새롭게 적용된 기준
현대차가 11월 한 달 동안 국내 6만 5166대, 해외 38만 6672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보다 4.9% 증가한 총 45만 1838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6.9%, 해외 판매는 3.1%가 각각 증가한 수치다.내수 판매 실적을 차종별로 살펴보면 승용차는 쏘나타가 총 1만 328대가 판매(하이브리드 모델
SK엔카닷컴이 지난 9~10월 SK엔카 홈페이지에서 100대 이상 판매 완료된 매물의 평균 판매 기간을 조사한 결과, 기아 올 뉴 카니발 2015년식이 9.14일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기아 올 뉴 카니발 2014년식 역시 15.63일의 판매 기간을 기록해, 올 뉴 카니발이 중고차 시장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올
현대차가 10월 한 달 동안 총 45만 8375대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내수 판매는 6만 7807대로 전년 동기 대비 16.7% 증가했고 해외 판매는 39만 568대로 같은 기간 4.7% 증가했다.내수 시장에서는 아반떼가 신형 1만 2631대를 포함해 총 1만 2838대를 판매해 8월부터 3개월 연속 차종별 판매 1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