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N 전용 '카본 하이브리드 휠' 나오나...영국 다이맥 파트너십 체결 발표

  • 입력 2023.07.28 08:41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의 유명 휠 전문 제조사 다이맥 휠(Dymag Wheels)이 현대차 고성능 N 라인 전용 카본 하이브리드 휠(produce carbon hybrid wheels) 생산을 위해 현대차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현지 시각) 밝혔다.

카본 하이브리드 휠은 스포크와 림을 각각 알루미늄과 탄소 복합재를 사용해 강성과 경량화 효과를 볼 수 있다. 휠을 고정하는 볼트도 티타늄 소재를 사용한다. 휠 전체를 카본이 아닌 복합 소재를 사용, 경량화와 비용 저감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카본 휠은 배터리 탑재로 공차 중량에 부담이 가는 전기차의 무게를 줄여 전비를 높일 뿐 아니라 회전 무게를 낮춰 핸들링과 선회 능력 등 주행 안전성을 높이는 효과도 크다. 다이맥은 카본 하이브리드 휠이 일반 휠 대비 40~50% 가볍다고 말했다.

반면, 워낙 고가의 소재라는 점에서 부담이 크다. 이 때문에 카본 휠은 주로 초고가 고성능, 경주용 차량에 선택적이거나 제한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다이맥의 카본 하이브리드 휠이 현대차 N 라인의 어느 모델에 어떻게 적용될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다이맥은 최근 영국에서 열린 2023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공개한 N 퍼포먼스에 카본 하이브리드 휠의 프로토타입이 적용됐으며 추후 공급 내역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현대차 N에 슈퍼카에서도 드물게 볼 수 있는 카본 하이브리드 휠이 적용되면 고성능차의 가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