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세계적 렌트카 업체인 독일 식스트(Sixt)가 앞으로 테슬라 차량을 구매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식스트는 기존 보유하고 있는 테슬라 차량도 가능한 빠르게 퇴출 시킬 방침이다. 중국 BYD 등 타사 전기차 대여는 이어갈 계획이다.식스트가 테슬라 차량의 퇴출을 선언한 이유는 내연기관차 대비 감가상각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식스트는 "초기 구매 비용이 높을 뿐 아니라 관리비 부담이 큰 상황에서 테슬라가 계속해서 가격을 내리는 바람에 급격한 감가상각이 발생했다"라고 이유를 들었다.식스트는
포르쉐 펜스케 모터스포츠 팀이 르망 100주년 및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을 기념해 르망 24시 서킷 우승이라는 목표에 도전한다. 경쟁이 치열한 신형 하이퍼카 클래스 부문에서의 우승 기회를 높이기 위해 포르쉐는 북미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의 3세대 하이브리드 프로토타입과 FIA WEC 퍼머넌트 엔트리 2대를 투입한다. 700마력(PS) LMDh 레이싱카는 르망에서 이룬 포르쉐의 성공적인 역사에 경의를 표하는 컬러를 반영한 특별한 리버리 디자인을 선보인다.포르쉐 펜스케 모터스포츠는 최근 미국의 왓킨스 글렌, 프랑스의 르
세계 최대 자동차 제조사 미국 제너럴모터스(GM. 지엠)의 목표는 분명하다. 전동화 전환을 선도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 주도권을 확실히 잡는 것이다. 지난 11월 뉴욕증권거래소 인베스터 데이에서 메리바라 회장 겸 CEO는 어느 때보다 분명한 어조로 "자동차 제조사에서 플랫폼 이노베이터로 전환"을 선언하고 전동화 전략의 구체적인 청사진을 공개했다.핵심은 2025년까지 북미 지역 연간 전기차 생산량 100만 대 이상, 전기차 매출 500억 달러(한화 약 67조 5000억 원) 달성이다. 메리바라 CEO는 이날 '글로벌 전기차 시장
2019년 2월 글로벌 최초 공개되고 동년 6월 중국 루차오 공장에서 시험 양산이 시작된 폴스타의 순수전기차 '폴스타 2'가 2년 반 만에 10만 번째 생산 이정표를 달성했다. 해당 모델은 도어 하단에 10만 번째 모델을 상징하는 고유의 스티커가 부착되고 아일랜드의 한 고객에게 전달될 것으로 알려졌다. 폴스타 CEO 토마스 잉엔라트는 "코로나 팬데믹 중에 일부 지역에서 폴스타 2가 출시된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과로 이 흥미진진한 여정에 함께한 팀과 모든 고객에게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폴스타 측에 따르면 폴스타 2에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주요 주주로부터 16억 달러, 한화 약 2조 2500억 원의 추가 유동 자금을 확보했다. 폴스타는 이를 바탕으로 2026년까지 3대의 신규 전기차 출시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7일,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주 폴스타는 중국 지리자동차와 함께 2017년 브랜드를 공동 설립한 볼보자동차, 그리고 또 다른 대주주인 PSD 인베스트먼트로부터 각각 8억 달러, 총 16억 달러의 유동 자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폴스타 측은 자사 지분 48%를 보유한 볼보자동차가 폴스타의 미래 자본 조달을 위해 지원을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순수전기 SUV '폴스타 3'를 오는 10월 글로벌 시장에 첫선을 보일 예정인 가운데 지난 3월 공개한 알루미늄 플랫폼 적용 콘셉트카 'O2 콘셉트' 기반의 로드스터 '폴스타 6' 출시를 예고했다. 현지시간으로 16일, 폴스타는 2026년 폴스타 6 로드스터 출시를 확정했다고 밝히고 온라인을 통해 사전계약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소비자와 언론의 압도적 반응을 통해 우리는 이 멋진 로드스터를 양산하기로 결정했다"라며 "폴스타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순수전기 SUV '폴스타 3'를 오는 10월 글로벌 시장에 첫선을 보일 예정인 가운데 신차의 대략적 판매 가격이 공개됐다. 현지시간으로 18일, 오토익스레스 등 외신은 폴스타 CEO 토마스 잉엔라트(Thomas Ingenlath) 인터뷰를 인용해 폴스타 첫 순수전기 SUV 가격은 7만5000~11만 유로(약 1억~1억4000만 원) 사이 책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앞서 잉엔라트 CEO는 폴스타 3에 대해 "전동화 시대에 걸맞은 프리미엄 대형 전기 SUV이다. 이를 통해 폴스타의 디자인 정
스웨덴 출신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글로벌 렌더카 업체 허츠(Hertz)에 '폴스타 2' 전기차 납품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폴스타는 향후 라인업에 추가될 전기 SUV '폴스타 3' 또한 공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현지시간으로 12일, 폴스타는 허츠에 폴스타 3 공급 개시를 발표하고 향후 5년 동안 6만5000대의 차량이 납품된다고 밝혔다. 폴스타 CEO 토마스 잉엔라트는 "허츠와 파트너십은 수많은 신규 잠재 고객에게 전기차 첫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흥미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이미 우리
글로벌 렌터카 업체 허츠(Hertz)가 지난해 10월 테슬라 '모델 3' 10만대 주문 계획을 밝힌데 이어 스웨덴 출신 고성능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 전기차 6만5000대 신규 계약 의사를 밝혔다. 현지시간으로 4일, 허츠와 폴스타는 향후 5년 간 최대 6만5000대의 전기차 구매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허츠는 올 봄 유럽 고객을 위한 폴스타 차량을 우선 배치하고 올 연말 북미 및 호주 시장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허츠 CEO 스티븐 쉐르는 "폴스타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프리미엄 전기차를 우리의 렌탈사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대형 렌터카 업체 허츠와 10만대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부인했다. 테슬라는 허츠가 모델3 10만대 구매를 계약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최근 주가가 폭등했지만 최고 경영자가 직접 나서 구매 계약 사실이 없다고 밝힌 것이다.일론 머스크는 현지 시각으로 1일 자신의 트위터에서 "허츠와 어떤 계약에도 서명하지 않았다"라며 허츠에 대량 공급을 할 수 없기 생산 능력이 없고 따라서 계약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스스로 밝혔다. 이 때문에 폭등했던 테슬라 주가가 하락하는 등 혼란이 벌어졌다.일론 머스크가 직
글로벌 렌터카 업체 허츠(Hertz)가 내년 말까지 테슬라 '모델 3' 순수전기차 10만대 주문 계획을 밝힌 가운데 향후 3년 간 차량공유업체 우버(Uber)와 계약이 원활히 진행된다면 해당 물량은 최대 15만대로 확대될 수 있다고 밝혔다. 현지시간으로 28일, CNBC,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허츠는 우버와 파트너십이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향후 3년 동안 테슬라 차량 공급 계획이 15만대로 확대될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허츠는 2022년 말까지 테슬라 모델 3 10만대 주문 계약을 체결하고 이들 중 절반을 2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현지시간으로 25일 뉴욕 증시에서 전날보다 12.66% 급등한 주당 1024.86달러를 기록하며 시가총액 1조 달러 클럽에 가입했다. 시가총액 1조 달러는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을 시작으로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가 보유한 기록으로 테슬라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 중 처음으로 1조 달러 클럽 가입에 성공했다. 로이터 통신은 "테슬라가 시가총액 1조 달러 클럽에 가입한 최초의 자동차 회사가 됐다"라고 보도하고 AFP 통신 역시 "테슬라가 시가총액 1조 달러를 기록한 거대 플랫폼 기업 반열에 돌입했다"라고 전
미국 에너지 전문 매체 오일프라이스닷컴이 자동차 구독 서비스와 관련된 흥미로운 칼럼을 최근 내놨다. 현재 우리 주변의 많은 것들이 구독 서비스로 이뤄지고 자동차 역시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내년에는 시장 규모가 약 70% 성장이 기대된다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매체는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의 경우 2027년 시장 규모가 247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시장조사업체 IDC를 인용해 내년 말까지 소프트웨어 산업 총매출의 53%가 구독 서비스에서 이뤄지리라 판단했다. 이 같은 구독 서비스 트렌드는 산업 전반에 걸쳐 새로운
렌터카 업체 '허츠(Hertz)'가 그제(현지 시각 25일) 파산 신청을 했다. 코로나 19 이후 경영난으로 문을 닫는 곳이 속출하고 있지만 허츠가 미국 2위 렌터카 업체이고 102년의 역사를 가진 기업이라는 점에서 국내 업계와 수송 산업 분야에 미칠 파장이 매우 클 것으로 우려된다.허츠는 전 세계 공항을 중심으로 일반적인 대여뿐만 아니라 상업용 등 56만대의 차량을 1만200개의 가맹점을 통해 운영해왔다. 이 거대 기업이 자동차 리스 대금 상환기한 연장에 실패해 미국 델라웨어 법원에 신청한 파산보호 요청과 법정관리가
102년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 내 2위 렌터카 업체 허츠(Hertz)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결국 파산을 선언했다. 코로나19 여파로 불황의 위기를 견디지 못하고 자동차 리스대금 상환기한을 연장하지 못한 탓이다.25일 CNN 등 일부 외신에 따르면 플로리다에 본사를 둔 허츠는 지난 금요일 자동차 리스대금 상환기한을 연장받지 못해 결국 미국 델라웨어주 법원에 파산 신청을 제출했다. 해당 신고에 따르면 허츠 글로벌 홀딩스는 3월말 기준 약 240억 달러의 부채가 발생했으며 코로나19 영향으로 영업이 중단된데
니만 마커스와 JC 페니. 미국의 소비문화를 상징하며 100년 이상 사업을 이어왔던 기업이 최근 파산 신청을 했다. 코로나 19(COVID-19)로 소비가 급감하면서 매출이 줄고 손실이 증가하자 더는 버틸 수 없다고 판단했다. 두 곳 모두 1929년 대공황, 1973년 오일 쇼크, 2008년 리먼 브러더스 사태로 시작된 국제 금융위기 등을 버티며 100년 넘게 기업 역사를 이어왔지만 코로나 19는 이겨내지 못했다.1918년 포드의 모델 T 12대로 시작한 세계 최대 렌터카 업체 ‘허츠(Hertz)’도 파산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코
미국 2위 렌터카업체 허츠(Hertz)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파산 위기에 직면했다. 만약 허츠가 부채를 감당하지 못하고 최종 파산할 경우 약 57만대의 보유 차량이 중고차 시장에 쏟아질 가능성이 있어 완성차 업체에도 큰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7일 월스트리트저널,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지난 4일, 미국의 의류 소매업체 J크루와 백화점 체인 로드 앤 테일러 등이 파산보호 신청을 제출한데 이어 렌터카 업체 허츠 글로벌 홀딩스 또한 부채 160억 달러에 대한 파산보호 신청을 위해 자
지난 3월 미국 애리조나에서 발생한 우버 자율주행차 보행자 사망사고의 원인으로 비상브레이크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았기 때문인 것으로 조사됐다.최근 미 연방교통안전위원회는(NTSB, 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는 해당 사고를 조사한 결과, 사고 차량에 탑재된 자율주행센서가 약 6초 전 보행자를 인식 했으나 비상브레이크 시스템이 작동되지 않아 충돌을 피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자율주행차 소프트웨어는 보행자를 물건, 차량, 자전거로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NTSB는 예비조사 보고사를 통해 "우버 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