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소리도 듣는 맛이 있다. 자동차와 같이 막힌 공간에서 민감한 이들은 음악의 장르에 맞춰 고음, 중음, 저음을 구미에 맞게 조절하기도 한다. 그러나 번거롭고 불편해 대부분은 신차를 받을 때 그대로, 아니면 하나의 장르에 맞춰 설정된 상태로 오래도록 유지한다.하만의 프리미엄 브랜드 뱅앤올룹슨 카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의 베오소닉(Beosonic)은 이런 불편을 없애준다. 터치 한 번으로 편안함, 밝음, 활동적, 따뜻함을 지정해 자동차 실내 전체에 구미에 맞는 소리를 맛깔스럽게 전한다. 하만은 뱅앤올룹슨(Bang&
자동차 오디오 시스템에 혁신적인 음향 기술이 적용되면서 달리는 음악 감상실 수준으로 발전했다. 그러나 웬만한 지식을 갖고 있지 않으면 비싼 값을 치르고 선택한 뱅앤올룹슨, 하만카돈, JBL, 바우어스 앤 윌킨스, 렉시콘 등 고가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대부분은 신차 출고 상태의 설정 그대로 음악을 듣는 것이 보통이다. 70여 년의 카오디오 어쿠스틱 시스템 엔지니어링 및 음향 기술 분야의 전문적인 기술과 노하우로 전 세계 5000만 대 이상 자동차에 카오디오와 커넥티드 카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 사운드 전문가
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가 현대차와 지속적인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제네시스 최초의 G80 전동화 모델에 새로운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선보였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에는 최첨단 음향 기술과 완전히 새로워진 프론트 센터 콘솔 서브 우퍼를 적용해 차량 환경에 최적화되고 격조 높은 프리미엄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제네시스 최초의 전기차 모델이자 고급 대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G80 전동화 모델은 우아함과 역동적인 외관, 고품격의 편안하고 정숙한 실내, 여기에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렉시콘의 프리미엄 사운드 음향 기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2021 올해의 차' 중형 SUV 부문 우승자는 '제네시스 GV70(지브이세븐티)'로 최종 선정됐다. 지난해 12월, 코로나19 팬데믹 여파 속에도 온라인을 통해 글로벌 최초 공개되며 주목 받기 시작한 GV70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점차 증가하는 SUV 인기 그리고 제네시스 브랜드 인지도와 함께 꾸준히 관심을 받아 온 모델 중 하나다.특히 올해 초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시작되며 GV70는 그 존재감을 제대로 발휘하고 있어 앞선 전문기자단 평가가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했다. 그동
하만 인터내셔널 코리는 최근 출시된 제네시스의 두번째 SUV ‘GV70’에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선택 사양으로 추가 가능하다고 10일 밝혔다. GV70의 GV는 '제네시스(Genesis) 브랜드가 제시하는 다재다능한(Versatile) 럭셔리차'라는 의미로 역동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 뿐 아니라 생체인식을 활용한 다양한 최첨단 기술을 탑재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다재다능한 제네시스 GV70에 정점을 찍을 프리미엄 선택 사양으로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이 주목받고 있다.제네시스 GV70에 렉
부분변경 제네시스 더 뉴 G70는 엔진과 변속기를 스스로 제어해 최적화해주는 스포츠+ 모드, 가변 배기 머플러와 다이나믹 AWD 시스템,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하이테크 분위기를 살리고 안전 사양을 보강하는 다양한 패키지로 무장했다. 역대급 사양을 단순한 패키지로 구성하고 기본 사양을 비교적 잘 갖춘 것도 이번 부분변경 더 뉴 G70 특징.이 가운데 가장 주의해서 살펴 볼 사양은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이다. 요즘 자동차는 차종이나 차급을 가리지 않고 차박은 물로 캠핑을 할 때도 매우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 때 오디오 시스템
하만 렉시콘(Lexicon) 브랜드와 레벨(Revel) 브랜드 스피커 시스템을 탑재한 제네시스 G70이 미국 J.D파워 최고의 멀티미디어로 선정됐다. J.D파워가 지난 10일(현지시각) 발표한 ‘2020 미국 멀티미디어 품질 및 만족도 조사’에서 하만은 제네시스 G70의 렉시콘 시스템과 링컨 내비게이터의 레벨 시스템이 스피커 부문 1위를 차지했다.소형 프리미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제네시스 G70에는 하만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됐다. J.D파워 멀티미디어 품질 및 만족도 조사는 2020년 2월부터 5월까지 90일 이상 차량을
상복 많은 차가 있다. 2017년 데뷔해 2018년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인 굿 디자인 어워드, 2019년 어느 브랜드나 받고 싶어 하는, 한 번 받으면 그 위상이 달라지는 모터트랜드 올해의 차, 우리가 너무나 잘 아는 2019 북미 올해의 차, 2019년 워즈 오토 베스트 인테리어 톱 10을 수상한 차다. 그 밖의 기관, 매체 등의 수상 내용을 모두 열거하기가 어려울 정도다.모터트랜드로부터 BMW3 시리즈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판매는 신통치가 않다. 제네시스 스포츠 세단 G70 얘기다. 지난달 600대, 올해 판
국내에 이어 미국에서도 GV80과 함께 사전 계약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제네시스 신형 G80의 현지 판매 가격이 공개됐다. G80은 저가로 북미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해 왔던 과거와 다르게 국내보다 비싼 가격에 책정됐고 지난 3월 공개된 예상 가격대도 뛰어넘었다. 기본 가격 5247만원의 가솔린 2.5에 디젤 2.2 250만원, 가솔린 3.5 터보 660만원을 더하고 여기에 각각의 패키지를 선택할 때마다 가격이 달라지는 국내와 달리 미국에서는 트림을 나누고 가격을 정했다. 수입차의 한계상 패키지 구성을 최대한 단순화하고 트림으로 차별
스마트폰, 무선 음향 기기의 출현, 4차 산업혁명의 도래, 코로나 19 사태가 이어지며 우리 사회 전반에는 뉴 노멀(New Normal)이라는 새로운 기준이 등장해 왔다. 더불어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거추장스러운 선 없이 무선 음향기기로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 수 것이 이제는 당연하고 익숙한 일이 됐다.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가 적용된 가전제품과 서비스 플랫폼이 주변에 흔해졌지만 코로나 19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가 아닌 소규모, 더 나아가 나만의 공간에서 즐기는 뉴 노멀 '언택
제네시스 브랜드가 30일 유튜브, 네이버 TV, 페이스북 등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출시행사를 갖고 G80의 완전 변경 모델 'The All-new G80(디 올뉴 지 에이티)'를 출시했다.2008년 1세대 모델(BH)과 2013년 2세대 모델(DH)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탄생을 이끈 G80는 브랜드 출범 이후 2016년 2세대의 상품성 개선 모델부터 G80라는 이름으로 출시됐다. 완전 변경 모델인 3세대 G80는 디자인, 주행성능, 고객 서비스 등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가치의 원형을 제시하며 새롭게 출시됐다.신
정지해 있을 때 스티어링 휠을 잡은 손 끝으로 미세한 진동이 전달될 뿐, 제네시스 GV80은 일단 달리기 시작하면 휘발유 엔진을 탑재한 대형 세단과 다르지 않은 놀라운 정숙성을 보여준다. 그 정숙한 실내에서 완벽한 서라운드로 즐겼던 음악은 그래서 더 강렬한 기억으로 남는다. 비결은 렉시콘과 하만이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사운드 시스템과 음향 기술의 결합이다. 제네시스의 첫번째 럭셔리 플래그십 SUV GV80에는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의 음향 기술이 적용됐다. 18개의 스피커를 최적의 위치에 배치해 최고의 음향을 선사하는 렉시콘
제네시스 G90과 다르게 기아자동차 플래그십 더 K9은 간결하고 담백하다. 전면의 헤드 램프, 라디에이터 그릴이 그렇고 측면도 다르지 않다. 후면 역시 체급과 비교해 크지 않은 리어 램프와 배기구가 자리를 잡았다. 같다는 얘기는 아니지만 최고의 프리미엄 세단, 메르세데스 벤츠가 추구하는 간결한 맛이 더 K9에 녹아있다.대형 세단에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은색과 흰색이 벤츠 S클래스, 기아차 K9에 유독 많은 것도 이런 간결한 맛이 전체의 풍모를 더 위엄있게 보이도록 하는데 기여하기 때문이다. 스노우 화이트펄 2020년형 K9 5.0
중부권에 장대비가 내린 지난 5일, 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를 시승했다. 2008년 처음 출시돼 지금까지 세대를 바꾸지 않아 '사골' 소리를 듣는 대형 SUV다. 모하비는 2006년, 폭스바겐 디자인 총괄에서 기아차로 자리를 옮긴 피터 슈라이어의 부분적인 관여로 탄생한 첫 번째 모델이기도 하다. 그때, 피터가 "블랙 모하비의 측면 캐릭터를 보면 가슴이 떨린다"고 말했던 기억이 있다.플라스틱 사이드 가니쉬가 측면, 휠 아치, 앞뒤 범퍼를 빙 두르고 짧은 오버행, 면적이 큰 3열 쿼터 글라스에 그가 강조
기아차가 5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네스트 호텔에서 기아차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모하비 더 마스터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기아차 권혁호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강인하고 당당한 디자인과 압도적 주행성능, 최신 편의사양으로 새롭게 태어난 모하비 더 마스터를 공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기아차는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하나의 작품과 같이 높은 완성도를 갖춘 디자인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선보였고 이를 바탕으로 강력한 동력 성능과 혁신적으로 변화한 디자인을 더해
기아차가 21일 모하비 더 마스터의 주요 사양 및 가격대를 공개하고 전국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하나의 작품과 같은 높은 완성도를 갖춘 디자인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선보였고 이를 바탕으로 강력한 동력 성능과 혁신적으로 변화한 디자인을 더해 새롭게 탄생한 모하비 더 마스터의 파워트레인과 실내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기아차는 특정 능력이나 기술에 전문성을 가지고 능통한 사람을 일컫는 ‘마스터’라는 단어를 모하비의 이름에 반영해 정통 SUV로서의 본질적인 특징을 갖추고 독
기아차가 사단법인 대한골프협회와 함께 오는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진행되는 ‘기아자동차 제33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지난 1987년 처음 시작된 한국여자오픈은 그 동안 한국여자골프를 대표하는 수 많은 선수들을 배출해 온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국내 최고의 골프 대회다. 총 상금 10억 원이 걸린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해 우승자 오지현 선수, 역대 우승자 김지현, 안시현 선수를 비롯한 총 144명의 선수가 참가해 우승을 놓고 격돌한다.특히, 이번 대회는 오픈 대회로서의
기아차가 제네시스 G90 출시 직후 자사 플래그십 'THE K9'의 모든 것을 담은 플래그십 스페이스 ‘살롱 드 K9’를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살롱 드 K9은 THE K9만을 위한 독립형 전용 전시관으로 차량 전시부터 시승, 브랜드 체험까지 한 곳에서 이뤄진다. 기아차는 고객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연말연시 수요 대응 등을 위해 서울 강남에 위치한 ‘살롱 드 K9’의 운영 기간을 당초 11월 30일에서 내년 1월 31일까지 2개월 연장한다고 밝혔다.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살롱 드 K9’은 전시장을 방문한 순
기아자동차 2세대 'K9'이 미국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K9은 현지에서 5만9900달러 한화로 6750만원에 판매되며 이는 기아차 라인업 중 가장 높게 책정된 가격이다.20일 오토에볼루션 등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에 따르면 기아차는 플래그십 세단 K9의 2세대 완전변경모델을 미국 시장에서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신형 K9의 실내는 시에나 브라운 나파 가죽과 베이지 나파 가죽, 블랙 나파 등 3가지 중 선택가능하고 12.3인치 터치 스크린,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우보 리모트 컨트롤
제네시스가 지능형 안전기술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신규 사양을 탑재한 ‘2019년형 G80’를 27일 출시했다. 2019년형 G80에 기본 탑재된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은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이탈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하이빔 보조 등으로 구성된 첨단 안전 시스템이다.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도 추가 적용됐다. 내비게이션과 연동해 터널에 진입 시에 운전자의 공조장치 설정 상태에 관계 없이 자동으로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