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 J.D파워 선정 최고의 멀티미디어
제네시스 G70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 J.D파워 선정 최고의 멀티미디어
  • 김흥식 기자
  • 승인 2020.10.1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만 렉시콘(Lexicon) 브랜드와 레벨(Revel) 브랜드 스피커 시스템을 탑재한 제네시스 G70이 미국  J.D파워 최고의 멀티미디어로 선정됐다. J.D파워가 지난 10일(현지시각) 발표한 ‘2020 미국 멀티미디어 품질 및 만족도 조사’에서 하만은 제네시스 G70의 렉시콘 시스템과 링컨 내비게이터의 레벨 시스템이 스피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소형 프리미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제네시스 G70에는 하만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됐다. J.D파워 멀티미디어 품질 및 만족도 조사는 2020년 2월부터 5월까지 90일 이상 차량을 보유한 2020년형 신차 이용자 8만7282명을 대상으로 소유자 경험과 만족도, 판매 속도, 가격 경쟁력, 브랜드 이미지, 고객 추천도, 실제 충성도, 잔존 가치 등 다양한 지표를 조사해 순위가 결정된다.

J.D파워는 이번 조사에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한 시스템을 유지하는 편의성과 달리 무선 업데이트(OTA)에서 더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이에 따른 이용자 불만이 많아졌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무선 업데이트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만족도는 173점이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중대형 부문에서는 닷지 첼린저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최고로 선정됐으며 중대형 프리미엄 모델은 BMW X6, 소형 모델은 닛산 센트라가 각각 1위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