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데이트족을 위한 색다른 '별별 박람회'

  • 입력 2013.06.18 10:1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원하고 색다른 실내 데이트를 찾는 이들에게 ‘박람회 데이트’가 연인들 사이 이색 데이트 코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튜닝카부터 프로야구, 도서, 맥주 박람회까지, 연인들의 발길을 끄는 다양한 별별 박람회들을 소개한다.

▲‘2013 서울오토살롱’, 자동차 튜닝 용품 및 액세서리 다 모였다

자동차 튜닝의 세계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박람회로 이색 데이트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2013 서울오토살롱은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표적인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로, 오는 7월11일부터 14일까지 총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된다.

전시 품목으로는 튜닝 부품 및 용품, 내/외장용품, 차량용 멀티미디어, 차량용 액세서리, 썬팅필름, 모터사이클, 튜닝카 및 슈퍼카 등 각종 자동차 애프터마켓 제품 및 튜닝 부품을 총망라한다.

뿐만 아니라 틴트오프 코리아페스티벌, 블랙박스 특별관, 드레스업•퍼포먼스 튜닝 특별관, 카오디오 페스티벌 등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있다.

여기에 자동차 튜닝 세미나 등 업계 소식과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으로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내달 10일까지 인터파크를 통해 사전예매를 하면 2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2013 서울오토살롱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2013 서울국제도서전’, 다양한 도서와 저자들을 만나는 풍성한 책 축제

오는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 B홀에서는 '책, 사람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총 5일 간 ‘2013 서울국제도서전’이 열린다.

출판사, 전자출판, 북아트, 잡지사, 저작권에이전시, 서점, 도서관, 출판관련단체, 출판 유통 업체 등이 부스를 설치되며,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특별전시, 저자와의 대화 등 유익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저자와의 대화'에는 2013 동인문학상 후보에 오른 권여선, 이동하, 이승우, 김혜나, 정지아 작가를 비롯해 2013 서울국제도서전 홍보대사인 박범신 작가 등 총 21명의 작가가 참가한다.

이들은 직접 독자들과 마주앉아 그들의 작품 세계에 대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 밖에 '인문학 아카데미'에서는 광고인 박웅현, 전 국회의원 유시민 등 6명의 유명 인사 강의가 진행돼 독자들이 인문학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북멘토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대한민국 야구박람회’, 10만 여 야구인과 야구팬이 하나되는 곳

지난 해 700만 관중시대를 열며, 최근까지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프로야구. 야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야구팬 커플들에게는 야구 박람회를 추천한다.

오는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제2회 대한민국 야구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야구산업과 관련된 70개 업체(110 개 부스)가 참여, 글러브를 비롯한 야구용품, 의류, 액세서리, 시설장비•기자재 등 각사의 따끈따끈한 신제품부터 최고의 기술력이 응집한 필수 아이템까지 다양한 야구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국내•외 대표 야구용품 업체의 제품시연과 프로선수들의 사용 소감 발표를 통해 야구 제품에 대한 알짜배기 고급 정보도 방출될 예정이다.

▲ ‘2013 센텀맥주 페스티벌’, 무제한으로 맥주와 안주를 즐기는 절호의 기회

무더운 여름 날 차가운 맥주 한 잔의 행복함을 안다면, 듣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맥주 페스티벌에 참가해보는 것도 좋다. 부산광역시 센텀서로 KNN광장에서는 오는 6월 23일까지 시원한 맥주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미쎄랑과 센텀맥주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이 행사는 ‘2013 센텀맥주 페스티벌’로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며, 입장권만 있으면 시원한 맥주와 이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안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또한 이 밖에도 월드컵 최종예선 관람, 부산 롯데 야구경기 관람, 통기타 LIVE 공연, 영화 상영, 센텀합창단 공연, KNN 도시 樂 라디오 공개 방송 등의 다양한 문화 이벤트와 놀이문화를 함께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