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BMW "고성능 전기차는 있지만 iM3는 절대 없다"

  • 입력 2023.12.05 14:25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지난주 BMW가 'iM3'라는 이름의 상표권을 출원하며 BMW 순수전기차 시리즈 'i' 라인업에 'M3' 역할의 고성능 순수전기차 출시가 전망된 가운데 이 같은 차명의 신차는 나오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시간으로 4일, 모터원닷컴 및 외신은 이론적으로 고성능 순수전기차를 의미하는 iM3는 BMW 배지를 달고 출시되지 않는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BMW M 브랜드 최고책임자 프랭크 반 멜(Frank van Meel) 인터뷰를 인용해 이 같이 밝히고 그는 "BMW는 동일한 차량에 i와 M 배지를 함께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 프랭크 반 멜 최고책임자는 인터뷰에서 "비록 그것이 전기차일지라도 우리는 M에 i를 절대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며 "만약 우리가 그런 차량을 만든다면 i 없이 항상 M으로 불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것은 단지 기술일 뿐이고 M은 기술에 관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라며 "M은 약속에 관한 것이고, 모터스포츠에 관한 것이며 감정에 관한 것이다. 구동계에 관한 것이 아니다"라고 인터뷰에서 강조했다.

앞서 BMW는 글로벌 시장에 iX M60, i4 M50, i5 M60, i7 M70 등의 4대의 M 배지를 단 순수전기차를 선보인 바 있다.   

한편 지난 9월 BMW는 독일 뮌헨에서 개최된 'IAA 모빌리티 2023'에 앞서 'BMW 비전 노이어 클라쎄'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BMW 노이어 클라쎄는 브랜드 미래 비전을 담은 콘셉트카로 전동화 파워트레인, 디지털 혁신, 자원 효율적인 제조 방식에 대한 비전과 함께 완전 새로운 디자인, 설계, 효율성, 지속 가능성을 담았다. 

관련 업계는 BMW 노이어 클라쎄는 3시리즈 세단 등 BMW의 핵심 인기 모델에서부터 시작될 것으로 전망하며 양산 개시 시점부터 2년에 걸쳐 BMW그룹의 전 세계 생산 네트워크에서 6종 이상의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내다봤다. 

키워드
#BMW #M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