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도요타, 내년 볼보 'EX30' 직접 겨냥한 소형 전기 SUV 공개

  • 입력 2023.12.04 13:52
  • 수정 2023.12.04 15:18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최근 국내 시장에서 볼보자동차가 소형 전기 SUV 'EX30'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이틀만에 1000대의 놀라운 흥행 돌풍을 예고한 가운데 도요타 또한 내년 EX30와 직접경쟁하는 소형 전기 SUV를 선보일 전망이다. 

4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도요타는 내년 기존 bZ 시리즈의 두 번째로 모델로 도심형 소형 전기 SUV를 선보일 계획으로 해당 모델은 렉서스와 스즈키 버전을 통해서도 출시된다.  

최근 도요타는 브뤼셀에서 열린 브랜드 연례 행사인 'Kenshiki Forum'을 통해 새로운 도심형 소형 SUV 콘셉트를 공개하고 해당 디자인에 충실한 양산 모델을 내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요타의 도심형 소형 전기 SUV는 전장이 약 4200mm로 야리스 크로스, 볼보 EX30와 유사한 크기를 나타낸다. 또 외관 디자인은 보닛 라인 아래로 차체 전폭을 가로지르는 슬림한 형태의 LED 주간주행등이 삽입되고 그 아래쪽 LED 헤드라이트를 탑재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해당 모델은 정사각형 휠 아치와 측면 하단을 따라 깊게 파인 패널 등을 통해 역동성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후면은 테일게이트에 슬림한 LED 라이트바가 자리하고 전면 디자인과 유사한 형태의 스포티한 요소를 더한다. 

도요타 도심형 소형 전기 SUV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 슬림한 스티어링 휠 등 전반적으로 bZ4X 콘셉트를 따르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 도요타는 2024년 해당 모델의 본격 생산까지 기술적 세부 사항에 대해 언급하지 않고 있으나 2가지 배터리 사양으로 2륜과 4륜 구동 중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해당 모델 배터리는 볼보 EX30와 유사한 50kWh, 70kWh 사양이 예상되고 이를 통해 완전충전시 최대 230~300마일 주행가능거리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판매 가격 역시 볼보 EX30를 고려해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도요타의 새로운 순수전기차 시리즈인 bZ는 중국, 미국, 유럽 등 전기차 수요와 재생 가능 에너지에 의한 전력 공급이 많은 지역에서 다수의 고객에게 받아들여지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다. 

bZ는 beyond Zero의 약자로, Zero Emission을 초월한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한다는 의미가 담겼다. 또 해당 시리즈의 경우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유도가 높은 실내 공간 및 유니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