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등은 허수아비가'...기아차 포스터 공모전 시상

  • 입력 2012.11.22 09:37
  • 기자명 김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는 21일 어린이대공원 내 어린이 교통교육 테마공원인 키즈오토파크에서 ‘제 6회 어린이 안전 포스터 공모전’의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안전 포스터 공모전은 기아차와 한국생활안전연합이 함께 진행해 온 ‘S·L·O·W 캠페인’의 일환으로 2007년 시작해 올해 6회째를 맞았다.

기아차는 지난 9월 1일부터 27일까지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에 대한 포스터를 공모, 총5122점이 접수하고 전문가 심사를 통해 ‘슬로우상’, ‘찬차니상’, ‘살피미상’ 수상자(각 2명) 6명 등 총 592 명 어린이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했다.

기아차는 ‘슬로우상’, ‘찬차니상’, ‘살피미상’ 수상자에게 각각 보건복지부 장관상, 기아자동차 사장상, 한국생활안전연합 대표상을 수여하는 동시에 해외 교통안전 체험의 기회(동반 1인 포함)를 제공했다.

올해 수상작 가운데 ‘찬차니상’을 받은 조준상 어린이는 교통신호 준수를 ‘신호등은 허수아비가 아닙니다’라는 재치 있는 문구로 풀어냈으며, ‘살피미상’을 받은 정가영 어린이는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패러디해 ‘안전스타일’이라는 주제로 작품을 만들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기아차는 우수작품을 이용해 달력을 제작하고 전국의 초등학교 및 공공기관에 배포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꾸준히 알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