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상상, 신형 싼타페 "자르고 덜어내니 픽업트럭이 더 어울려"

  • 입력 2023.07.25 08:00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차 예상도를 전문으로 하는 스로틀(Theottle)이 5세대 신형 싼타페의 픽업트럭 버전을 공개해 주목을 끌고 있다. 스로틀은 해외에서 랜드로바 디펜더 이상의 박시한 디자인으로 평가받고 있는 신형 싼타페의 디자인과 색상 등을 최대한 살려 픽업트럭으로 변신시켰다.

싼타페 픽업트럭 예상도는 싼타크로즈와 같은 유니 바디에 휠 베이스를 연장하고 H 로고를 형상화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수직 형태로 바꿔 변화를 줬다. 차량 전체를 감싸고 도는 클랜딩도 두툼하게 처리해 픽업트럭 특유의 강한 감성을 강조했다.

스로틀이 완성한 예상도는 신형 싼타페 레이아웃이 SUV보다 픽업트럭에 더 어울리는 것으로 착각할 정도다. 워낙 파격적인 디자인 덕분에 신형 싼타페는 픽업트럭뿐 아니라 싼타페 N 등 고성능 버전 등 파생모델의 필요성이 언급되기도 한다.

하지만 오토에볼루션은 스로틀의 싼타페 픽업트럭 예상도를 전하면서 현대차가 야심 차게 북미 시장에 처음 출시한 싼타크로즈가 경쟁차에 밀려 부진을 경험한 만큼 또 다른 모델을 시장에 내놓지는 않을 것으로 봤다. 국내에서도 싼타페 픽업트럭 버전 가능성은 매우 희박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5세대 '디 올 싼타페'는 각진 스타일과 수직과 수평으로 이어지는 강인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긴 휠베이스, 넓은 테일게이트의 유니크한 실루엣으로 독특한 외관으로 공식 출시 전부터 국내 및 해외에서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다. 

실내 역시 수직과 수평을 강조한 레이 아웃과 H 형상의 디자인을 대시보드 전면에 배치하고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등 첨단 디지털 사양으로 가득하다. 디 올 싼타페는 오는 8월 10일 세계 최초 공개되며 이에 앞서 세부 제원 등이 순차 소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