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아니라 V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BMW 신형 M5 투어링 티저 공개

  • 입력 2023.06.28 14:26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BMW가 8세대 완전변경 5시리즈 세단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 데 이어 올 하반기 라인업에 신규 추가될 신형 M5 투어링 티저 이미지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해당 모델은 당초 예상과 달리 순수전기차가 아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형태로 출시될 전망이다. 

현지시간으로 27일, BMW는 8세대 5시리즈 기반 첫 파생 모델 M5 투어링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1992년 M5 투어링을 최초로 출시한 BMW는 2007년 V10 버전을 선보이고 올 하반기 약 16년 만에 완전변경모델을 출시한다.  

이번 공개된 신형 M5 투어링 티저 이미지를 통해 신차는 BMW 특유의 C 필러 하단 유리창이 꺾여 올라가는 호프마이스터 킥 디자인을 버리고 앞서 출시된 M3 투어링과 유사한 형태의 후방 스포일러 등 눈에 띄는 디자인 변화가 예고된다. 

전면 디자인의 경우 BMW 특징인 더블 헤드라이트와 키드니 그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4개의 조명으로 이루어진 헤드라이트 디자인으로 보다 강렬하면서도 간결한 모습을 연출한다. 

다만 헤드라이트 자체는 신형 7시리즈 및 XM에서 볼 수 있는 분할 디자인을 채택하지 않고 신형 X1과 유사한 모양을 나타낸다. 또 전면 범퍼 하단은 이전보다 공기 흡입을 높이기 위해 보다 확대되고 공격적인 형태를 보이고 범퍼 하단에도 립 스포일러도 추가된다. 

측면은 새로운 디자인의 알로이 휠을 위해 더 넓은 아치로 변경되고 후면은 신형 5시리즈 테일램프 디자인을 따랐다. 

이 밖에 실내는 신형 5시리즈와 동일한 형태로 대시보드 상단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 조합과 함께 센터 콘솔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기어 셀렉터가 적용되며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했다.

해당 모델 파워트레인은 i5와 유사한 순수전기차 버전이 아닌 XM과 동일한 V8 트윈터보와 전기모터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전망된다. 다만 XM보다 향상된 출력과 토크로 최대 출력 800마력, 최대 토크 102kg.m의 폭발적 주행 성능을 나타낼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앞서 BMW 올리버 집세 회장은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M 모델은 BMW i4 M50이었고 이는 BMW가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전기 이동성을 완벽하게 결합했음을 검증받은 사례"라고 말하며 "신형 5시리즈를 통해서도 M버전 고성능 전기차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또 집세 회장은 "5시리즈 투어링은 유럽에서 특히 인기가 있으며 2024년 봄부터 순수전기차로 출시되어 해당 세그먼트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다"라고 언급한 바 있다. 

키워드
#BMW #M5투어링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