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포드의 아이콘이자 아메리칸 머슬카의 전설적인 모델 머스탱이 4월 17일 출시 60주년을 맞았다. 운전의 즐거움을 고양해 고객의 열정과 도전 정신을 자극하는 것은 머스탱이 지난 60년 간 지키고 있는 핵심 가치다. 포드가 매년 4월 17일을 머스탱 데이로 기념하는 것 또한 머스탱 팬들로 하여금 이러한 가치를 누리는 것에 자부심을 갖게 하는 ‘소유 경험’의 일환이며, 포드는 1세대 머스탱부터 이어진 가치를 지속적으로 소유 경험으로 전환해 소비층을 결집시키고 있다.머스탱 60년의 헤리티지를 이은 포드의 노력=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지난달 푸조가 온라인으로 진행된 'E-라이언 데이 2024'를 통해 올해 'E-408'과 'E-5008' 신규 추가를 통해 순수전기차 라인업 확대 계획을 밝힌 가운데 E-5008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현지 시각으로 26일, 푸조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E-5008 실내를 공개하고 '뭔가 큰 것이 오고있다(SomethingBigIsComing)'라는 해시태그를 달았다. 해당 영상에서 E-5008은 내연기관 '5008'과 유사한 외관 디자인을 바탕으로 스텔란티스 STLA 미디엄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작되면서 휠베
[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지프가 '더 뉴 2024 랭글러' 출시를 기념해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이자 카멜커피 대표 ‘미스터카멜'과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먼저 지프는 ‘Famous for Freedom’ 테마에 맞춰 미스터카멜과 진행한 ‘더 뉴 랭글러 X 미스터카멜 에디션’을 청담과 강서, 일산 등 일부 지프 공식 전시장에 특별 전시한다. 미스터카멜은 현재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카멜커피의 CEO이자 다양한 브랜드와 독특한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탄생시킨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지프 타깃
[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영국 찰스 3세 국왕이 수여하는 대영제국훈장(The Most Excellent Order of the British Empire)을 받으면서 문화예술 분야에서 장기간 이어 온 후원 활동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대영제국훈장은 영국 사회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하거나 정치, 경제, 문화예술, 기술과학,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룬 인물에게 수여한다. 정 회장은 영국 대표 미술관 테이트 미술관(Tate) 장기 후원을 통한 문화예술 증진 등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아 훈장을 받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기아 미국 판매법인이 오는 16일 개막하는 '2023 LA 오토쇼'를 통해 현지에서 첫선을 보이게 될 부분변경 '쏘렌토'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에 앞서 지난 8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 4세대 부분변경 쏘렌토는 내외관 디자인의 소폭 변경과 함께 다양한 첨단 주행 편의 및 안전 사양 탑재가 두드러졌다. 이번 북미향 쏘렌토 공개로 국내 사양과 디자인 차별화가 이뤄질지 주목된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14일, 기아 미국 판매법인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신형 쏘렌토 전면 디자인을 담은 티저 이미지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현대오토에버가 현대차·기아·제네시스 내비게이션의 '비교경로’ 기능을 개선하고 ‘경치 좋은 길’ 안내 기능을 추가했다. 정기 업데이트로 개선한 비교경로 기능은 내비게이션이 안내하는 주행 경로와 운전자가 평소에 이용하는 경로가 다를 경우 유용한 기능이다.내비게이션 안내 경로를 따라가는 중 다른 분기가 나올 경우, 다른 분기는 예상 소요 시간과 주행 거리가 어떻게 변하는지 알려준다. 교통 상황에 따라서 안내한 경로는 운전자가 평소에 다니던 경로와 다를 수 있어 비교경로 기능으로 경로별 소요 시간과 주행 거리를 안내, 운전자가 경로를 선택
올 한 해도 약 보름을 남기고 지난 1년을 돌이켜 보면 2022년은 유럽을 시작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사실상 종식과 함께 이른바 '엔데믹 시대'로 진입하는 모든 것들이 이전으로 돌아가는 희망찬 바람에서 출발했다. 하지만 되찾은 일상 속 코로나 이후의 세상은 이전과는 많은 것들이 변해 있었다. 그동안 억눌렸던 폭발적 수요를 감당하기에 무너져버린 공급망 복구는 더뎠으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서 비롯된 원자재 부족 사태는 전 산업을 막론하고 글로벌 벨류체인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다. 2022년을 마무리하며 글
포르쉐 AG가 오는 8월 13일과 14일 양일 간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시즌 파이널 라운드가 열리는 ‘서울 E-프리’에서 새롭고 특별한 리버리 디자인을 적용한 두 대의 포르쉐 99X 일렉트릭 레이스 카를 선보인다.지난 11일, 2014년부터 파트너십을 맺은 포르쉐와 스위스 럭셔리 워치 브랜드 태그호이어는 처음으로 공동 개발한 스마트워치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칼리버 E4 – 포르쉐 에디션’을 이 곳 서울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했다.포르쉐 99X 일렉트릭의 새로운 디자인은 대한민국 수도 서울에서 열리는 포뮬러 E
미국 전역에서 현대자동차와 기아 일부 모델의 도난 사건이 급증하는 가운데 소셜미디어가 그 원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어 사회적 문제로 확장되는 분위기다. 현지시간으로 25일, 카스쿱스, 오토모티브 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전역에서 현대차와 기아의 도난 사건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들 대부분은 십 대가 범인으로 '틱톡'과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차량 절도법을 배우거나 해시태그 등을 이용해 훔친 차량을 운전하는 영상을 공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네소
렉서스코리아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에 ‘렉서스 메타시티(LEXUS METACITY)’를 구축해 다양한 전동화 모델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는 사용자가 아바타를 통해 가상 체험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이번에 선보인 ‘렉서스 메타시티’는 지난 15일 공식 출시한 뉴 제너레이션 NX와 전기차 UX 300e 등 렉서스 전동화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는 NX/UX 존, NX 차량 시승 체험이 가능한 테스트 드라이브 존, 그리
맥라렌 공식 수입원 맥라렌 서울이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부산 영도에서 ‘맥라렌 부산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맥라렌 서울은 그동안 부산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전시 및 시승회를 개최한 바 있지만, 대규모 브랜드 체험을 겸한 쇼케이스 형태로 행사를 확대해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맥라렌 부산 쇼케이스는 부산 영도구에 위치한 복합 문화 생산 플랫폼, 피아크(P.ark)에서 열린다. 가장 혁신적인 슈퍼카 브랜드인 맥라렌을 상징하는 최신 모델 3종의 전시 및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슈퍼카를 체험해
폭스바겐코리아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31일까지 전국 공식 전시장에서 ‘마이 패밀리 마이 폭스바겐’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 기간 중 5월 아테온 출고 고객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카카오 골프 라운딩 티켓,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 클래식 룸 1박 이용권, 아테온 골프공 셋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내 달 8일 개별 통보한다.주말에 전시장 방문 및 구매 상담을 받으면 폭스바겐 로고 막대사탕, 차량용 자석 마스크 걸이, 우드블록 패키지, 컬러링 북 등 브랜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굿즈가 제공된다.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5, 프로페시 콘셉트를 앞세워 'xEV 트렌드 코리아 2022'에 참가한다. 현대차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전동화 기술과 충전 인프라 보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17일, 현대차는 'xEV 트렌드 코리아 2022'에 참가해 앞선 전동화 기술을 알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현대차는 '아이오닉 브랜드 팬 파크(IONIQ Brand Fan Park)'를 주제로 전시 공간을 기획해 관람객들에게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방향성을 알린다. 현대차는 전시 공간을 아이오닉 존과
현대차그룹이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돕는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2010년부터 진행된 ‘기프트카 캠페인’은 저소득·소외계층과 청년 창업, 지역아동센터, 헌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프트카를 활용한 캠페인을 전개하는 현대차그룹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올해 ‘기프트카 온에어’라는 이름을 달고 진행하는 캠페인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현대차그룹은 사회적 금융기관인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함께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
현대차와 국립현대미술관이 올해 프로젝트 해시태그의 결과를 전시하는 '프로젝트 해시태그 2021' 이 11월 3일부터 내년 2월 6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린다고 2일 밝혔다. 프로젝트 해시태그는 장르와 주제 제한 없이 크리에이터들의 실험적인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펼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개방형 창작 플랫폼이다.공모 명칭인 프로젝트 해시태그는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에서 해시태그(#)로 연결되는 무수히 많은 게시물처럼, 다양한 영역의 유망한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예측불가능하고 무한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토요타코리아가 토요타 홍보대사인 KPGA 프로골퍼와 함께하는 ‘스킬스 마스터즈’ 온라인 이벤트를 오는 10월 1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가방법은 토요타코리아 홈페이지의 토요타 스킬스 마스터즈 화면에서 ‘이벤트 참여하기’를 통해 응모 신청 후 골프 스윙, 자신만의 스킬, 즐거운 순간, 세리머니 등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토요타골프’, ‘#토요타스킬스마스터즈’ 두 가지 해시태그와 함께 포스팅하면 된다.포스팅 영상 중에서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잘 표현한 참가자를 선정해 토요타 홍보대사 프로골퍼인 KPGA(한국프로
지프가 ‘지프 랭글러 4xe’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삼성동 코엑스 K-POP 스퀘어 미디어에서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아나몰픽(Anamorphic)’ 미디어아트를 선보인다. CJ 파워캐스트와 함께 기획하고 제작된 4xe 아나몰픽 미디어아트는 오는 9월 출시를 앞둔 지프의 첫 전동화 모델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랭글러 4xe’가 도심에서 환영받는 친환경 차량이지만, 여전히 특유의 모험 정신과 강인한 오프로드 성능을 계승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제작됐다.‘Our green is not mild’ 라는 테마 아래 제작된 랭글러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도로의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을 위한 ‘리차지(Re:Charge) 캠페인’을 전개한다. 본 캠페인은 탄소배출과 플라스틱 폐기물로 인한 기후위기 심각성 고취 및 2040년 기후 중립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볼보자동차의 친환경 비전에 따라 기획됐다.실제 2019년 기준 국제과학 공동협의체 글로벌 카본 프로젝트(GCP)가 발표한 대한민국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6억1126만톤으로 세계 9위를 기록했다. 또한, 1인당 플라스틱 폐기물 배출량도 연간 44kg로 세계 3위로 집계됐다. 특히, 한국언론정보학보가 지난해 발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21 언택트 헤이, 플로깅’의 한정판 패키지를 공개하고, 4월 4일까지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사전 접수를 실시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헤이, 플로깅(Hej, Plogging)’은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볼보자동차의 친환경 러닝 캠페인이다. 플로깅은 스웨덴어 ‘이삭을 줍다(Plocka Upp)와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본 캠페인은 이러한 기후 변화의 위기 속에서 작은 실천을 통해 안전한 지구 만들기 문화를 국내에서도 지속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
글로벌 전기차 업체로 성장한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독특한 이름으로 직책 변경을 실시했다. 일론 머스크 뿐 아니라 테슬라 최고재무책임자(CFO) 자크 커크혼 역시 새로운 직책으로 이름을 바꿨다.현지 시간으로 15일,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서류를 통해 머스크 CEO를 '테슬라 테크노킹(Technoking of Tesla)'으로 커크혼 CFO는 '코인 마스터(Master of Coin)'로 직책을 변경했다고 보도했다. 이 독특한 이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