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랭글러 4xe’ 극대화된 입체 효과 3D 아나몰픽 미디어아트 공개

  • 입력 2021.08.19 09:48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프가 ‘지프 랭글러 4xe’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삼성동 코엑스 K-POP 스퀘어 미디어에서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아나몰픽(Anamorphic)’ 미디어아트를 선보인다. CJ 파워캐스트와 함께 기획하고 제작된 4xe 아나몰픽 미디어아트는 오는 9월 출시를 앞둔 지프의 첫 전동화 모델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랭글러 4xe’가 도심에서 환영받는 친환경 차량이지만, 여전히 특유의 모험 정신과 강인한 오프로드 성능을 계승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제작됐다.

‘Our green is not mild’ 라는 테마 아래 제작된 랭글러 4xe 미디어 아트는 입체감을 극대화 시키고 지금까지 보지 못한 짜릿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트릭 아트’의 착시를 이용, 특정 지점에서 착시 효과를 통해 극대화된 입체 효과를 나타내는 ‘아나몰픽’ 기법이 활용됐다. 

이 기법을 활용해, 영상 내 효과 요소인 물과 돌이 화면 밖으로 튈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키고, 랭글러 4xe 모델이 가로 약 81m, 세로 약 20m 크기의 국내 최대 규모의 거대 옥외 디지털 사이니지를 부수고 뛰쳐나오는 듯한 압도적인 몰입감을 자랑한다.

4xe 아나몰픽 미디어 아트는 오는 9월 16일까지 매일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시간당 최대 3회 송출되며, 특히 8월 31일까지는 매시간 16분 마다 등장할 예정이다. 코엑스 일대 도보 관람은 물론 영동대로와 테헤란로를 오가는 차량 안에서도 확인이 가능해 많은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프는 아나몰픽 미디어 아트를 더욱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한 ‘지프 랭글러 4xe 아나몰픽 영상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늘부터 오는 9월 9일까지 진행되는 소셜 이벤트는 해당 영상을 동영상 또는 사진으로 촬영해 개인 소셜 계정에 포스팅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응모할 수 있다. 필수 해시태그는 #랭글러아나몰픽, #지프랭글러4xe, #4xe아나몰픽, #OurGREENisNOTMILD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도심 한 가운데서 거친 자연을 누비는 랭글러 4xe를 보며 한 여름 더위가 날아가는 짜릿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고 이번 미디어 아트 제작 배경을 설명하며 “이번 미디어 아트를 통해 단순히 조용하고 효율적인 친환경 차가 아닌, 진정 지프다운 친환경 차량이 무엇인지 더 많은 이들이 함께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