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5 · 프로페시 콘셉트 앞세워 'xEV 트렌드 코리아 2022’ 참가
현대차, 아이오닉 5 · 프로페시 콘셉트 앞세워 'xEV 트렌드 코리아 2022’ 참가
  • 김훈기 기자
  • 승인 2022.03.17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5, 프로페시 콘셉트를 앞세워 'xEV 트렌드 코리아 2022'에 참가한다. 현대차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전동화 기술과 충전 인프라 보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17일, 현대차는 'xEV 트렌드 코리아 2022'에 참가해 앞선 전동화 기술을 알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현대차는 '아이오닉 브랜드 팬 파크(IONIQ Brand Fan Park)'를 주제로 전시 공간을 기획해 관람객들에게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방향성을 알린다. 

현대차는 전시 공간을 아이오닉 존과 충전 콘텐츠 존으로 구성했다. 아이오닉 존에서는 아이오닉 5와 세단형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 전시를 비롯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의 영상을 통해 아이오닉 브랜드 차량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포토존을 마련해 다양한 친환경 굿즈 경품을 증정하는 벤딩머신 이벤트, SNS 해시태그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충전 콘텐츠 존에는 이동식 전동 충전 카트인 H-모바일 차저(H-Mobile Charger), 전기차 초고속 충전 시스템 E-pit, 이동형 수소연료발전기,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차량 등을 전시했다. 이를 통해 일상 속에 자리잡은 현대차의 다양한 충전 인프라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제주지역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에서 시범 운영중인 V2V(Vehicle to Vehicle) 충전 기술을 적용한 아이오닉 5를 전시해 차별화된 충전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V2V 충전 기술을 탑재한 아이오닉 5는 120kW급 급속충전 시스템을 통해 기존 모델 대비 충전 시간을 3~6배 이상 단축시켰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를 필두로 대표적인 글로벌 친환경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라며 "국내 최대 전기차 관련 전시회인 xEV 트렌드 코리아를 통해 향후 출시될 아이오닉 브랜드 차량들의 방향성과 다양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오닉 5는 올해 xEV 트렌드 코리아로부터 신설된 ‘EV 어워즈’에서 ‘소비자가 선택한 올해의 전기차’ 부문에 선정됐다. EV 어워즈는 자동차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가 공동으로 참여해 올해의 친환경 자동차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이번 소비자가 선택한 올해의 전기차 부문은 2월 14일부터 2주간 진행된 온라인 설문을 통해 수상 차량을 뽑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