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쌍용차가 11월 판매에서 좋을 실적을 거뒀다. 3일, 쌍용차에 따르면 지난 11월 내수 4404대, 수출 7544대(ckd 포함)를 포함 총 1만1948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에 이어 3개월 연속 1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꾸준하게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는 쌍용차는 11월에도 전월 대비 6.6%, 전년 동월 대비 33.2%나 판매가 늘어났다.
쌍용차의 판매 증가세는 코란도 C MT(수동변속기) 모델의 꾸준한 내수 판매 호조와 가솔린 모델의 중국 시장 본격 선적 등 제품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하고 인도 등을 비롯한 해외 시장 다변화로 물량이 크게 증가한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코란도 C는 지난달 글로벌 판매 첫 5000대를 돌파 한 이후 11월에도 5289대를 기록하며 판매증가세를 주도했고 코란도 스포츠 및 렉스턴 W의 판매 증가세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내수 판매도 3개월 연속 4000대 이상 꾸준한 판매 상승세를 유지하며 전월 및 전년 동월 대비 각각 5.3%, 49.1% 증가한 4404대를 기록했다.
수출도 지난 달 출시된 코란도 C 가솔린 AT(자동변속기) 모델이 본격 선적됨에 따라 올해 최대 실적을 달성했던 전월 대비 7.4%, 전년 동월 대비로는 25.4% 증가한 7544대를 판매했다.
한편, 쌍용차는 상품성 개선모델 출시와 함께 아웃도어 활동 증가 트렌드에 맞춰 쌍용차만의 강점을 활용한 다양한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