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2013 A4ㆍS4, 美 충돌 테스트 별 5개 획득

  • 입력 2012.12.01 18:11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우디 A4 2.0 TFSI
2013 아우디 A4 럭셔리 스포츠 세단과 2013 아우디 S4 퍼포먼스 세단이 미국 정부의 엄격한 충돌,롤오버 테스트를 통과함으로써  동종부문에서 선두주자임을 확실히 했다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미국 고속도로 안전관리국(NHTSA)는 A4와 S4가 NCAP에서 그들의 성능을 기반으로 별 5개를 취득했다고 전했다. 5스타 안전 등급 시스템은 NHTSA가 수여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법이 정하는 기준을 넘어 새로운 차량들의 충돌 대처와 롤오버 안정성에 대한 정보 제공이 그 목적이다. NHTSA는 최악의 차량에게는 별 한개를 주며 아우디 A4와 S4와 같은 최고의 차량들에게는 별 다섯개를 주고 있다.

아우디 미국 대표 스캇 키오(Scott Keogh)는 "안정성은 럭셔리 자동차를 구매하는 시장의 소비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부문이다" 라며 "아우디 A4와 S4에 적용된 안전 기술이 세계에서 매우 엄격한 충돌 테스트 중 하나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은 것에 대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사진= 아우디 S4 3.0 TFSI
A4와 S4는 발전된 주행자 보조 시스템을 제공하며 사고방지 기술도 제공한다. 또한, 주행자와 승객들을 보호하기 위해 더욱 견고하고 부드러운 차체를 특징으로 한다.

다른 주요 안전 특징을 보면 앞, 옆좌석과 사이드 커튼 에어백이 모든 A4에 표준으로 장착돼 충격에서 탑승자를 보호하며 고강도 스틸ㆍ알루미늄 크로스멤버, 범퍼와 운전자 보호 시트 등을 한층 더 강화했다.적용가능한 크루즈 컨트롤은 차량 앞쪽의 거리를 측정해서 데이타를 컴퓨터로 보내면 컴퓨터가 속도와 다른 도로 위 변수들의 정보를 측정한 후, 필요에 따라 브레이크에 적용시킨다. 도로 상황이 안전하다고 판단되면 A4는 원래의 속도로 엑셀을 조절한다.

2013 아우디 A4와 S4는 도로와 교통상황을 다루는데 있어서 주행자를 보조하기 위한 더 많은 특징을 갖추고 있으며 동시에 주행을 더욱 즐겁게 하기 위해 노력한다. 아우디 주차 시스템과 같은 기능에는 리어뷰 카메라를 통한 소리 경보시스템을 접목시켜 주행자가 더욱 자신감있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한다. 리어뷰 카메라는 스티어링에 따라 아우디 MMI screen에 차량의 트랙을 보여주는 독특한 기술이다. 아우디 사이드 보조는 자동차의 측면을 모니터링 할 뿐만 아니라 뒤쪽에서 다가오는 물체 또한 경고해준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