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 PHEV 출시...전기모드, 국내 최장 67km

  • 입력 2023.11.09 10:39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의 풀사이즈 SUV, GLE 쿠페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00 e 4MATIC 쿠페’가 국내 출시했다. GLE 400 e 4MATIC 쿠페는 배터리는 31.2 kWh 용량으로 최대 67km를 전기 모드로 주행한다. 

파워트레인은 최대 출력 252 마력(ps), 40.8 kg·m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M254)과 최고 출력 100 kW, 최대 토크 440 Nm (44.9 kg·m)의 새로운 전기 모터가 결합됐다.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은 9G-TRONIC 자동변속기와 조합해 고밀도의 출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개선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프로그램으로 운전자가 시동을 걸면 ‘전기(ELECTRIC)’ 모드가 기본 설정된다. 해당 모드에서는 차량이 배터리에 충전된 전기만으로 주행하게 되며 최고 시속 14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배터리 홀드(BATTERY HOLD)’ 모드는 전기 모드의 사용을 제한하고 가솔린 엔진만으로 주행하여, 배터리의 충전량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시킨다. ‘하이브리드(HYBRID)’ 모드에서는 주행 경로에 따라 전기 모터 및 가솔린 엔진의 상호 작용을 지능적으로 조절한다. 

최신 버전의 오프로드 주행 모드도 전기 주행 모드에서 경험할 수 있다.  전기 모드에서는 스티어링 휠의 패들 시프트 작동을 통해 다양한 에너지 회생 단계를 선택할 수 있으며, D 오토(D Auto) 모드는 에너지 회생을 최적의 수준으로 자동 조절한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의 외관에는 메르세데스-벤츠 패턴의 다이아몬드 그릴, 크롬 트림으로 깔끔하게 마감된 AMG 프론트 에이프런, 블랙 인서트가 장착된 디퓨저 모양의 AMG 리어 에이프런 등의 AMG 라인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이와 함께 4개의 조명으로 포인트를 준 멀티빔 LED 헤드램프, 두 개의 바(bar) 형태의 라이트 시그넷으로 구성한 리어램프가 적용됐다. 실내는 최신형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로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 중앙 및 측면 송풍구에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인테리어 요소로 고급감을 살렸다.

이 밖에 최신 안전 및 주행 보조시스템과 에너자이징 패키지 및 에어 밸런스 패키지 등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에 탑재된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해 최대 8년/16만 km (선도래 기준)의 무상 보증을 지원한다. 가격은 1억 3200만 원부터 1억 6060만 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