伊 피아트 CEO '칙칙한 회색' 더 이상 없을 것...600e 타고 페인트 통 풍덩

  • 입력 2023.06.27 10:56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대중 브랜드 피아트(Fiat)가 외장 컬러 가운데 선호도가 높은  '그레이(Gray)' 퇴출을 선언했다. 올리비에 프랑수아(Olivier François) 피아트 CEO는 최근 "Operation No Grey" 영상을 통해 강력한 회색 퇴출 의지를 보여줬다.

올리비에 사장은 회색의 피아트 600e에 직접 탑승해 주황 페인트로 가득한 거대한 통에 통째로 들어가는 이벤트를 연출했다. 잠시 후 통에서 나온 올리비에 사장은  앞서 "회색차는 단순히 팔기 쉬운 방법을 선택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닛산 캐시카이, 그리고 스텔란티스가 제공한 시트로엥 DS3 사이를 지나며 회색을 고집하는 독일과 일본, 프랑스 등의 자동차 브랜드를 비판하기도 했다. 피아트는 남다른 색 감각을 알리고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풍경을 알리기 위해 할리우드식 컬러 그레이딩에 나설 것이라고 했다.

컬러 글레이딩은 영화에서 색감을 결정하는 작업을 말한다. 따라서 오는 7월 4일(현지 시각) 공식 공개를 앞둔 피아트 순수 전기차 600e는 피아트와 이탈리아 특유의 감성을 녹인 로즈 골드, 시네마 블랙 등 다양한 유채 계열의 새로운 컬러가 대거 등장할 전망이다. 

피아트 브랜드에서 가장 성공적인 모델 '피아트 500'의 1957년 출시일에 맞춰 공개 예정인 '피아트 600e'는 54kWh 배터리를 탑재, 154마력(115kW)의 출력과 260Nm의 토크를 발휘하는 순수 전기차다. 본격 판매는 오는 연말로 예정돼 있다. 

한편 자동차 외장 컬러 선호도는 국가별, 지역별 차이가 제법 큰 가운데 화이트, 블랙, 그레이, 실버 등 무채 계열이 대부분 상위권을 차지한다. 

키워드
#피아트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