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토요타 하이럭스 · 포드 레인저 경쟁하는 픽업트럭 호주서 출시 확정

  • 입력 2023.06.01 09:23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1월 '모하비'를 닮은 기아의 픽업트럭이 국내 도로에서 최초 포착된 데 이어 최근 2025년을 목표로 호주에서 기아 픽업트럭 출시 확정 소식이 전해졌다. 

현지시간으로 31일, 호주 자동차 매체 드라이브닷컴은 현지 관계자를 인용해 토요타 하이럭스, 포드 레인저와 경쟁하는 기아 픽업트럭이 2025년 출시된다고 보도했다. 

또 매체는 기아는 최근 경쟁 차종과 비교 테스트를 위해 하이럭스, 레인저를 구매하고 현지에선 2.2리터 CRDi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을 우선 선보인 이후 전동화 버전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기아 노사는 중장기 고용 안정을 위한 안정적 물량 확보를 명분으로 브랜드 최초의 픽업트럭을 오토랜드 화성에서 생산 계획을 밝히고 해당 모델의 양산 목표 시점을 내년 12월로 설정한 바 있다. 

기아가 픽업트럭 출시에 대해 언급한 건 지난해 3월 'CEO 인베스터 데이' 자리가 공식적으로는 처음이다. 당시 기아는 2030년까지 전기차 선도 브랜드로 도약,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신사업 선점, 글로벌 완성차 업체 최고 수준의 수익 구조 확보 등을 선언하며 EV9을 비롯해 매년 2종 이상의 전기차 출시 계획을 밝혔다. 

또 해당 계획에는 2027년까지 총 14종의 EV 풀라인업을 구축과 함께 2026년까지 11개 차종을 출시하겠다는 기존 계획에서 전용 전기 픽업트럭과 신흥시장 전략형 전기 픽업트럭, 엔트리급 전기차 3종이 추가됐다. 

한편 기아의 픽업트럭 개발 소식은 현대차가 2021년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 공장에서 첫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본격 양산에 나서며 가시화됐다. 일부 외신은 기아의 첫 픽업트럭은 현대차 픽업과 설계 방식을 공유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키워드
#기아 #픽업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