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EX30' 파괴적 인테리어 공개...항공기 비즈니스 클래스 연상

  • 입력 2023.06.01 08:01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 엔트리급 순수 전기차 EX30의 글로벌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인테리어 일부를 공개했다. EX30 실내 패키지에서 가장 독특한 부분은 오디오 시스템이다. 일반적으로 도어와 대시보드 등 실내 곳곳에 스피커를 배치하는 기존 방식과 다르게 EX30은 여러 스피커를 하나의 사운드바로 통합했다.

EX30 하만카돈 하이엔드 사운드 시스템은 대시보드와 윈드실드 사이 아래쪽에 자리를 잡았다. 볼보는 도어 안쪽 스피커를 없애고 윈도 스위치도 센터콘솔로 옮기면서 배선을 포함한 부품수를 크게 줄이고 공간 효율성도 높였다. 

도어 안쪽 스피커가 사라진 자리에는 넉넉한 수납공간이 자리를 잡았다. 동승자석 전면에 있던 글로브 컴파트먼트도 센터패시아 아래 공간에 배치했다. 볼보는 윈도 스위치, 글로브 컴파트먼트를 중앙에 배치,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하이라이트는 센터콘솔이다. 항공기 비즈니스 클래스가 연상되는 센터콘솔은 슬라이딩 컵 홀더를 적용해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핸드백 보관이 가능한 정도의 추가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했다. 2열 등받이에도 스마트폰 수납이 가능한 전용 포켓을 제공한다.

차량의 모든 시스템 제어와 주행에 필요한 정보는 대시보드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로 제공한다. 볼보는 편리하고 안전한 운전 그리고 지속 가능성에 기여하기 위해 실내 패키지를 최대한 단순화해 부품 사용량을 줄이고 친환경 소재를 대거 적용했다. 

한편 볼보 EX30은 후륜 싱글 모터 버전의 경우 268마력 최고 출력, 듀얼 모터 방식은 420마력 최고 출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고 68kWh 배터리 탑재로 최대 250마일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EX30의 글로벌 출시는 오는 7일(미국 시각 기준)로 예정돼 있다. 

키워드
#볼보 #EX30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