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캐스퍼 닮은 베뉴 크기 소형 SUV '익스터' 일부 공개...14억 인도 겨냥

  • 입력 2023.05.09 08:00
  • 수정 2023.05.09 08:07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14억 인도 시장을 위한 현지 전략형 소형 SUV '익스터(Exter)' 일부 사양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현지에서 엔트리급 SUV로 자리하는 익스터는 '베뉴' 아랫급 모델로 각진 차체와 함께 다양한 주행 편의 및 안전 사양이 탑재된다. 

현지시간으로 8일, 현대차는 익스터 일부 사양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익스터의 본격적인 시장 출시는 오는 7월경으로 파워트레인은 가솔린과 CNG 두 가지 사양으로 구분된다. 

현대차는 익스터 차명에 대해 아웃도어 어드밴처, 여행, 레저가 포함된 의미라고 밝혔다. 해당 모델의 구체적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장 3595mm로 국내 판매 중인 '캐스퍼'보다 크고 베뉴에 가까운 크기를 띠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외신은 해당 모델이 인도의 그랜드 i10 니오스, 유럽의 i10, 국내의 캐스퍼를 포함한 K1 플랫폼을 공유하는 것으로 전망했다. 

해당 모델의 외관 디자인은 전면부 상단에 'H' 자형 LED 주간주행등을 특징으로 하단으로 사각형 램프를 탑재하는 분할형 헤드램프 그리고 라디에이터 그릴은 신형 '그랜저'와 유사한 패턴이 적용됐다. 

또 특수 패턴이 적용된 C필러를 통해 플로팅 루프 효과를 나타내고 루프 레일, 사각형 펜더 등을 삽입했다. 일부 디자인은 베뉴와 유사한 모습으로 전체적인 실루엣은 캐스퍼를 연상시킨다. 

현대차는 익스터 파워트레인이 그랜드 i10 니오스 및 아우라와 공유한다고 밝혔다. 이 경우 최고 출력 82마력, 최대 토크 114Nm의 자연흡기 1.2리터 4기통 가솔린 및 혹은 1.2리터 바이퓨얼 엔진이 탑재될 전망이다. 

또 CNG 버전의 경우 최고 출력 68마력, 최대 토크 95Nm을 나타내고 가솔린 엔진은 5단 수동 또는 자동변속기가, 바이퓨얼 모델의 경우 수동 변속기만 제공된다. 

한편 인도에서 현대차 익스터는 스즈키 이그니스, 타타 펀치, 마힌드라 KUV100 등 소형 SUV 모델과 경쟁할 전망이다. 현대차가 해당 모델을 인도 외 시장에서도 판매하게 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