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기관 목을 치기 시작한 벤츠, 쿠페형 세단 'CLS 클래스' 8월 생산 중단

  • 입력 2023.05.09 13:5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CLS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CLS

오는 2030년 전 라인업 전동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가 순수 내연기관을 잘라내기 시작했다. 독일 주요 자동차 매체들은 현지 시각으로 9일, 벤츠가 오는 8월 31일 이후 CLS 클래스의 생산을 중단할 것이라고 전했다.

벤츠는 "글로벌 시장의 제품 포토폴리오 전략 일환으로 CLS 클래스를 단종하고 E 클래스(W214)가 그 자리를 메울 것"이라고 현지 미디어를 통해 밝혔다. CLS 클래스와 E 클래스는 플랫폼과 파파워트레인을 공유한다. 

2005년 등장한 1세대 CLS 클래스는 4도어 쿠페와 세단의 장점을 혼합한 새로운 장르로 주목을 받았다. 2010년 2세대, 2018년 3세대로 이어져 오면서 CLS 450과 AMG CLS 53 등 파생 모델들도 큰 인기를 얻었다.

CLS 클래스는 가장 최근까지 첨단 디지털 사양과 외관을 다듬은 부분변경 모델이 등장해 롱런을 예상하는 전망이 많았다. 하지만 다른 라인업과 겹치는 요소가 많았고 제품 라인업을 다시 짜야 하는 벤츠의 전동화 전략에서 CLS 클래스의 희생은 불가피했던 것으로 보인다. 

벤츠 대변인은 "CLS 클래스의 매력적인 디자인은 EQE 및 EQS 등 전동화 모델로 대안을 삼으면 된다"라며 "CLS 클래스 AMG GT는 계속해서 생산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LS 클래스는 1세대 등장 이후 BMW 6시리즈, 아우디 A7 등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들도 비슷한 모델을 경쟁적으로 개발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쿠페형 세단의 원조 CLS 클래스는 가장 먼저 전동화에 밀려나는 신세가 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