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신형 5시리즈 오는 24일 공개… i5 일루미네이팅 그릴 첫 탑재

  • 입력 2023.05.04 11:46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국내 수입차 판매에서 BMW 5시리즈가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를 제치고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링 모델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현지시간으로 오는 24일, 5시리즈 8세대 완전변경모델이 공개된다.

4일 일부 외신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BMW는 8세대 완전변경 5시리즈를 올 하반기 글로벌 시장에 순차 판매할 예정으로 이에 앞서 오는 24일 신차의 내외관 디자인 및 일부 사양을 공개한다. 

최근 자사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5시리즈 전기차 버전 i5 내외관 일부를 티저 영상으로 공개한 BMW는 본격적인 신차 마케팅에 돌입했다. 

해당 영상을 통해 i5에는 기존 BMW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한 대형 키드니 그릴이 탑재되고 또 그릴 주변으로 LED 라이트가 삽입된 이른바 '일루미네이팅 그릴'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는 앞서 출시된 i7 그릴과 유사한 형태로 순수전기차의 경우 내연기관처럼 더 이상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필요하지 않음에도 새로운 디자인 정체성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최근 BMW 디자인 총괄 도마고 듀케(Domagoj Dukec)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유한 i5 인테리어는 대시보드를 따라 도어 패널까지 확장된 화려한 조명과 함께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모습이 확인된다. 

BMW 측은 i5에 대해 "i7의 편안함과 3시리즈의 민첩성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하고 "보다 진보된 주행보조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는 더욱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일부 외신은 BMW가 i5를 통해 운전자가 방향지시등을 조작하지 않아도 차선 변경이 가능한 시스템 등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참고로 BMW는 신형 5시리즈를 통해 순수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BMW는 지난 3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미디어 콘퍼런스를 통해 신형 5시리즈가 그 어느 때보다 역동적이고 편안한 스타일을 나타내고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iDrive 8.5로 향상된 운영체제를 통해 혁신적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올리버 집세(Oliver Zipse) BMW 회장은 이 자리에서 신형 5시리즈에 순수전기차 버전이 포함될 계획이라고 처음 밝혔다.

그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M 모델은 BMW i4 M50이었으며 이는 BMW가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전기 이동성을 완벽하게 결합했음을 검증받은 사례"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신형 5시리즈를 통해서도 M버전 고성능 전기차가 라인업에 포함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집세 회장은 "5시리즈 투어링은 유럽에서 특히 매우 인기가 있으며 2024년 봄부터 순수전기차로 출시되어 해당 세그먼트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신형 5시리즈는 독일 딩골핑 공장에서 독점 생산되고 해당 공장에선 롤스로이스, 4시리즈, 6시리즈, 7시리즈, 8시리즈 및 iX 등이 함께 생산된다. 또 이곳에선 BMW i5용 전기 모터와 고전압 배터리가 직접 제조될 전망이다. 

키워드
#BMW #5시리즈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