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3세대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전 계약 실시… 1억5000만 원대 책정
랜드로버, 3세대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전 계약 실시… 1억5000만 원대 책정
  • 김훈기 기자
  • 승인 2022.06.07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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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3세대 완전변경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국내 사전 계약을 자사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독점으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새로운 MLA-Flex 아키텍처와 최신 섀시 기술을 기반으로 향상된 안정성과 제어력을 선보이며, 랜드로버 최초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 기술을 탑재했다. 

신차에는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탑재해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고 레인지로버 스포츠 고유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실현했다. 또한 오는 2024년에는 랜드로버의 전동화 계획을 담은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에 따라 순수전기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다. 

3세대 레인지로버 스포츠 디자인은 매끈한 표면, 역동적인 스탠스,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프로파일을 통해 레인지로버 스포츠만의 다이내믹함을 강조한다. 근육질의 스탠스, 짧은 오버행, 스탤스 디자인의 프론트 그릴,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슬림한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 등 특징적인 디자인 요소들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강인한 특성을 돋보이게 한다. 여기에 플러시 도어 핸들, 히든 웨이스트 피니셔 및 플러시 글레이징 마감 기법을 적용해 정교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완성했을 뿐 아니라, 기존 대비 15% 개선한 0.29Cd의 공기저항계수를 실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다이내믹 모델은 새틴 그레이 알로이 휠과 보닛의 루브르, 측면 잉곳에 적용한 새틴 버니시드 코퍼 디테일로 고성능 SUV의 매력을 강조한다. 여기에 차체와 같은 색상의 하부 클래딩, 매트 그래파이트 아틀라스 색상의 그릴과 레인지로버 레터링은 다이내믹 모델만의 스포티하고 날렵한 인상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실내는 랜드로버를 대표하는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을 통해 조종석에 앉아있는 듯한 콕핏 구조로 새롭게 디자인되어 몰입감 넘치는 드라이빙 분위기를 조성하고 최대 22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시트 포지션은 안정감 있는 주행을 돕는다. 더불어 운전자는 역대 최대 사이즈인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모니터를 통해 높은 가시성과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

유연한 MLA-Flex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된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기존 모델 대비 31mm 넓어진 레그룸과 20mm 길어진 무릎 공간을 통해 활용도 높은 실내 공간을 선보인다. 또한 최고급 세미 아닐린 가죽 소재가 적용된 시트는 우아한 실내 분위기를 완성한다.

3세대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탑재해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3.0ℓ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P360 모델은 MHEV 시스템이 적용된 전기 슈퍼차저를 통해 터보 래그를 줄이고 엔진 반응성을 개선해 최고 출력 360마력, 최대 토크 51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바탕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6초 만에 도달한다. 

MHEV I6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경량 알루미늄 구조로 설계돼 높은 효율성이 특징이며, 이를 탑재한 D300 모델은 최고 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66.3kg.m의 동력 성능을 갖췄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 시간은 6.6초다.

신차에는 랜드로버 최초로 전환 가능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해당 시스템은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을 통해 서스펜션 이중 구조 챔버 내의 압력을 변화시켜 서스펜션 강도의 변화폭을 높이고 코너링 안정성과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더욱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으며, 개인의 취향에 맞게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핸들링을 설정할 수 있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새로운 스토머 핸들링 팩은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더욱 역동적이고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한다. 스토머 핸들링 팩은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 올 휠 스티어링, 전자식 액티브 디퍼런셜 그리고 설정 가능한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이 밖에 새로운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는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과 함께 작동하며, 최신 전자식 롤 컨트롤 시스템(eARC)을 기반으로 최대 1400Nm의 토크를 각 액슬에 전달해 완벽한 차체 제어력과 코너링을 제공한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2는 스로틀부터 스티어링 습관 등 운전자의 주행에 따라 차체의 반응을 예측하고 롤링과 피칭 속도를 결정하는 고급 서스펜션 및 댐퍼 컨트롤 시스템이다. 최신 트윈 밸브 모노튜브 댐퍼는 초당 500회 서스펜션 세팅을 재보정하며, 이를 통해 언제나 최상의 승차감을 보장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랜드로버의 스포츠 럭셔리를 대표하는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극한의 상황에서 더욱 빛나는 다이내믹한 성능으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켜온 모델"이라며 "3세대로 새롭게 돌아온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진보한 기술력과 랜드로버만의 궁극적인 모던 럭셔리 디자인을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P360 Dynamic HSE, P360 Autobiography, D300 Dynamic HSE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국내 출시 가격은 1억 5000만 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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