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우아한 초고성능 스포츠 쿠페 ‘뉴 RS 5’ 출시

  • 입력 2012.08.22 09:0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코리아는 22일, 고전적이고 우아한 쿠페 디자인에 초고성능 파워까지 겸비한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뉴 아우디 RS 5’를 출시했다. 아우디의 ‘RS’는 ‘Racing Sport’의 약자로 아우디 모델 중 수퍼카 수준의 초고성능 모델에만 붙여지는 이름이다.

뉴 아우디 RS 5는 아우디의 우아한 2-도어 쿠페 디자인에 강인하고 뚜렷해진 특색이 가미된 초고성능 스포츠 쿠페로 당당하고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한다. 4.2 FSI 직분사 고회전 컨셉 엔진을 탑재, 8250rpm에서 최고 출력 450마력, 4000~6000rpm에서 최대 토크 43.9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단 4.5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안전제한속도)는 280km/h이다. 연비는 1리터당 평균 7.3km(복합 연비 기준).

듀얼 클러치 변속기로 정교하고 민첩한 변속이 가능한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와 아우디가 자랑하는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이 적용돼 일상에서도 초고성능 스포츠카의 강력한 주행감을 맛 볼 수 있다.

뉴 아우디 RS 5는 반짝이는 매쉬 그릴이 적용된 싱글프레임 그릴의 윗쪽 모서리에는 살짝 각이 생겨 육각형을 이루고 있고 그릴 위에는 ‘RS 5’ 배지를 부착해 아우디 초고성능 쿠페만의 더욱 강인한 인상을 느끼게 한다.

다이내믹하면서 우아한 스타일링이 반영된 인테리어에는 전체적인 블랙색상에 카본 인레이로 장식됐다. 도어실(door sill)과 인레이에는 아우디의 고성능 차량에만 적용되는 알루미늄 룩이 추가됐고 스티어링 휠, 속도계, 버킷 스포츠 시트, 기어레버 등에는 RS 5 로고가 새겨져 있다.

이 밖에도 뉴 아우디 RS 5에는 각 모드에 따라 여러 종류의 자동차 특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와 최고급 사운드 시스템 뱅앤올룹슨(Bang&Olufsen), 쉬프트 패들이 적용된 3-스포크 D 컷 스티어링 휠, 순정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MMI 플러스, 블루투스, 하이빔 어시스트, 3존 자동 에어컨, 후방카메라, 전동식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 엔진 스타트/스톱 버튼, DVD 플레이어 등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들이 대거 적용됐다. 뉴 아우디 RS 5의 국내 판매가격은 1억95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