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튜닝 쇼 '2016 서울오토살롱' 7일 개막

  • 입력 2016.07.05 10:55
  • 수정 2016.07.05 16:51
  • 기자명 하시형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자동차 튜닝·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인 ‘2016 서울오토살롱’이 오는 7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2016 서울오토살롱에는 오토튜닝, 오토케어, 오토일렉트로닉스(와 자동차 소모품, 인테리어 제품 등을 포함한 오토액세서리, 자동차 튜닝 앱, O2O 비즈니스 기업 등 다양한 튜닝•애프터마켓 제품 및 서비스가 전시될 예정이다.

대표적인 튜닝업체로는 세계 5위 자동차 휠 제조업체인 핸즈코퍼레이션, 세계적인 PPF 제조업체인 루마필름, 독일의 서스펜션 튜닝 제품 ‘KW’를 국내에서 공급하는 YLK오토모티브, BMW 차량만을 전문적으로 튜닝하는 글로벌 완성차 튜너사 만하트, 이탈리아 레이싱브랜드 모모 공식 수입원 하이큐모터스 등이 있다. 또한,

미국 세마쇼에서만 볼 수 있는 경주용 자동차 아크퍼포먼스도 이번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카스킨 필름을 선보이는 한국쓰리엠, 스프레이형 휠 프로텍턴트 제품으로 유명한 아머올 등 총 10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할 전망이다.

전시 기간에는 정부의 튜닝산업 활성화 정책에 힘입어 ‘자동차 튜닝 일자리 창출‘과 ‘자동차 튜닝산업 발전’을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되어 튜닝 산업에 대한 참관객의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특별관에서는 자동차의 한계를 넘은 하드튜닝카, 국내 최고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드리프트카, 튜닝카와 RC카가 콜라보 된 디오라마 등이 마련되어 관객들의 즐거움을 충족시킬 전망이다. 또한, 인터렉티브 시뮬레이터 기기로 핸즈모터페스티벌의 서킷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