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2016 포드 환경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 입력 2016.07.01 11:32
  • 기자명 하시형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국내 생태계 보호, 자연 및 환경 관련 활동을 하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총 5만 달러 상당의 후원금을 지원하는 ‘2016 포드 환경 프로그램’ 지원자를 모집한다.

지난 2002년 시작돼 올해 15회를 맞이한 '2016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환경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생태계 보호와 자연 및 환경 보존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실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활동을 펼쳐 나가는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하여 지원한다.

'2016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지원서 접수 기간을 4개월 이상으로 설정, 사람들이 포드 환경 프로그램에 대해 인지하고, 지원서 준비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 접수된 지원서는 환경 분야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다양한 기준에서 가장 뛰어난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이 후원 대상자로 선발된다.

'2016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더 나아가 환경 보호에 대한 대중적인 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일반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환경 UCC, 영상 공모전’을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8-9월 두 달간 진행하고 우승자들에게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국내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지난 2002년 처음 시작된 이후 총 91개의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미화 47만 달러를 지원하며, 그동안 지역사회 중심의 다양한 활동 후원을 통해 실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환경 보호 활동의 활성화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환경보호 운동에 대한 관심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과 학생, 그리고 소규모 단체들이 그들의 환경 아이디어를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재정적인 초석을 제공하는데 의미를 가지고 있다. 나아가 후원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며 후원자들의 환경 보호 노력이 지속되고 발전 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역할도 수행해 왔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1983년 포드 유럽에서 최초 시행 된 이후 현재 전세계 60 개가 넘는 국가에서 환경 보호 활동과 관련한 수백여 개의 프로젝트에 총5백만 불이 넘는 금액을 지원하여 각 지역 환경운동 지원에 큰 성과를 거뒀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12년 이상 포드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