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튜닝킹은?, 쏘울 커스터마이징컵 대회

  • 입력 2014.07.20 09:3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박스카 쏘울을 이용해 튜닝 업체간 튜닝카를 제작하고 일반인들이 최고의 ‘쏘울 튜닝카’를 선정하는 ‘2014 튜닝킹 코리아 쏘울 커스터마이징컵’ 대회가 열린다.

기아차는 20일, 21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장커스텀’, ‘피코사운드’, ‘덱스크루’ 등 국내 최고의 튜닝 업체들이 참여하는 커스터마이징컵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3개의 자동차 튜닝 업체들은 지난 달 말부터 튜닝카 제작에 돌입했으며, 이 달 말까지 최고의 쏘울 튜닝카를 선보이기 위해 경합을 펼치게 되며 기아차는 쏘울 튜닝카 제작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최고의 쏘울 튜닝카 선정에 직접 참여하고 우승팀을 미리 예측하는 이벤트도 실시된다. 오는 8월 2일 안산 스피드웨이에서 쏘울 동호회 및 튜닝 동호회 회원 그리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각 팀들의 최종 완성된 쏘울 튜닝카를 선보이고 참가자들이 완성품을 직접 평가해 우승팀을 선정하는 현장 투표를 진행한다.

8월 4일부터 10일까지는 쏘울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튜닝 차량을 보고 우승팀을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도 진행되며 최종 우승자는 오는 8월 12일 쏘울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자동차 튜닝 산업을 활성화하고 올바른 자동차 튜닝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기아차의 대표 아이콘 ‘쏘울’을 이용한 새로운 행사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튜닝킹 쏘울’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개성적인 모습으로 변신한 ‘2015 쏘울’을 즐기는 동시에,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쏘울’만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