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 유경욱 선수와 2014 시즌 재계약

  • 입력 2014.03.17 10:06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코리아가 국내 최정상 레이서로서 2013년 아우디 코리아 공식 드라이버로 활동해 온 유경욱 선수와 2014 시즌 재계약을 맺었다.

유경욱 선수는 CJ 수퍼 레이스 등 국내 대표 레이싱 대회의 수차례 우승 경력을 자랑하는 최정상급 레이서다.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해 국내 수입차 브랜드로는 처음이자 유일하게 레이싱팀인 ‘팀 아우디 코리아’를 창단하고, 유경욱 선수를 영입해 아시아 전역에서 열린 ‘아우디 R8 LMS컵 2013’ 시즌 전 대회에 참가한 바 있다. 올 해에도 유경욱 선수는 팀 아우디 코리아 소속으로 2014 시즌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팀 아우디 코리아의 유경욱 선수는 “지난해 첫 출전한 경기에서 시즌 최종성적 6위로 다소 아쉬운 결과를 기록했다”며, “올 시즌에는 지난 해 경험을 토대로 최고의 기량을 선보일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아우디 코리아 요그 디잇츨 이사는 “아우디 R8 LMS컵 대회는 최고 기량의 선수들이 동일한 조건에서 오직 실력만으로 승부를 겨루는 대회”라고 설명하며, “유경욱 선수가 대회에서 좋은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아우디 R8 LMS컵은 R8 LMS 차량으로만 경주를 치르는 아우디의 유일한 원메이크 국제 대회다. R8 LMS(Le Mans Series)는 아우디의 고성능 스포츠카 R8을 기반으로 GT3 경주에 맞춰 설계한 모델로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레이스인 르망 24시에서 그 이름을 따왔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유경욱 선수와 재계약을 맺으면서 지난 5일 출시된 아우디 초고성능 5도어 쿠페 RS7 스포트백을 제공했다. RS7 스포트백은 아우디의 초고성능 라인 RS(Racing Sport)의 최상위 모델로 최신 V8 트윈터보 4.0 TFSI 엔진이 탑재돼 최대출력 560마력, 최고속도 305km/h, 정지상태에서 100km/h 까지 가속시간 3.9초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