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GM)이 전기차 라인업 핵심이자 주력 모델인 쉐보레 볼트(Bolt) EV와 EUV 단종을 알렸다. 지엠 메리바라(Mary Barra) CEO는 현지 시각으로 25일, 1분기 실적을 설명하는 자리에서 "볼트 EV와 EUV 생산을 2023년 말 종료할 것"이라고 말했다.쉐보레 볼트 EV와 볼트 EUV를 생산하고 있는 미시간주 오리온 타운십 공장은 전기 SUV와 픽업 트럭 조립 라인으로 바뀔 예정이다. 이에 따라 볼트 EV는 2016년 첫 출시 이후 7년 만에, 2021년 데뷔한 볼트 EUV는 2년 만에 사라지게 됐다.현지에서는 지
세계 최대 자동차 제조사 미국 제너럴모터스(GM. 지엠)의 목표는 분명하다. 전동화 전환을 선도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 주도권을 확실히 잡는 것이다. 지난 11월 뉴욕증권거래소 인베스터 데이에서 메리바라 회장 겸 CEO는 어느 때보다 분명한 어조로 "자동차 제조사에서 플랫폼 이노베이터로 전환"을 선언하고 전동화 전략의 구체적인 청사진을 공개했다.핵심은 2025년까지 북미 지역 연간 전기차 생산량 100만 대 이상, 전기차 매출 500억 달러(한화 약 67조 5000억 원) 달성이다. 메리바라 CEO는 이날 '글로벌 전기차 시장
미국 최대 자동차 회사 GM과 트럼프 대통령과의 대치가 극한을 치닫고 있다. GM의 메리바라 CEO가 선언한 미래전략이 트럼프 대통령의 구미에 전혀 맞지 않았던 것. 한쪽은 사업 다각화를 위해 미국 내 생산공장 가동을 중단하겠다고 하는 한편, 반대편은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을 줄이고 세금을 부과하겠다며 맞불을 놓고 있다.최근 GM은 내년부터 오하이오 주의 4개 생산 공장의 가동을 중단하고 전기차와 자율주행 운전기술에 두배나 더 많은 자본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선언했다. 그리고 2023년까지 20대의 새로운 전기차를 시장에 공급하겠다고
메리 바라 GM CEO가 지난 7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에너지 산업 리더와 가진 컨퍼런스에서 쉐보레 브랜드의 볼트 EV 생산을 늘리겠다고 밝혔다.메리 바라 회장은 구체적인 증산 물량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미시시피에 있는 레이크 오리온 공장의 라인을 볼트 EV의 생산 확대를 위해 조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볼트 EV의 생산 배정을 요구하고 있는 한국 GM 군산공장은 언급되지 않았다. 레이크 오리온 공장은 볼트 EV와 소닉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난해 7월 판매 부진으로 재고가 쌓이면서 가동이 중단됐던 곳이
세계 자동차 업체 CEO 가운데 최고 연봉은 미국 포드의 마크 필즈로 나타났다. 마크 필즈는 지난 해 총 205억원의 연봉을 받아 폭스바겐 그룹 CEO 마틴 빈터콘의 197억원을 근소한 차이(?)로 따돌렸다.미국 GM의 여성 CEO 메리바라는 179억원을 지난 해 수령한 것으로 나타났다. 독일의 거대 자동차 그룹 다임러의 디터 제체는 2013년 기준 122
병적으로 기업 합병을 추진하는 것으로 유명한 세르지오 마르키오네(사진) FCA(피아트 크라이슬러 그룹) CEO가 2014년 기준 세계 3위 자동차 기업 지엠(GM)에도 추파를 던졌던 것으로 드러났다.24일, 뉴욕타임즈 등에 따르면 마르키오네는 지난 3월 “FCA와 GM을 합병해 거대한 자동차 회사를 만들자”고 제안하면서 “우리는(FCA) 이를 위해 수십억
제너럴모터스(GM)가 올 한해 미국과 중국을 중점 공략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GM의 새로운 CEO 메리바라는 15일(현지사간) 발표한 2014년 사업 계획에서 "올해는 미국과 중국 유럽이 주도해 글로벌 시장이 소폭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또 "미국 중국 시장에서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특히 중국에서는 올 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