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시장 평가에서 꾸준하게 상위권을 유지해왔던 기아가 최근 실시한 미국 소비자만족도(ACSI 2021-2022 Automotive Study) 조사에서는 하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현대차는 상위권을 유지했고 일본 브랜드의 강세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ACSI는 차량의 승차감과 성능, 안전, 내외관 디자인, 모바일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웹사이트, 연비 그리고 보증 서비스 등의 만족도로 종합적으로 평가해 만족 지수를 산출한다. 올해 ACSI는 2021년 7월에부터 2022년 6월 사이 무작위로 선택한 4708명을 대상으로 이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북경현대가 중국질량협회가 발표하는 ‘2020 자동차 고객만족도 조사(CACSI)’에서 정비 서비스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북경현대는 폭스바겐, 도요타, 혼다와 함께 정비 서비스 부문 공동 1위에 올라 2014년부터 7년 연속 이 부문 1위를 달성했다.높은 정비 서비스 만족도는 자동차 회사가 차량을 단순히 파는 데 그치지 않고 판매 이후에도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중고차 판매 가치 상승과 더불어 브랜드 이미지 제고, 재구매에도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북경현대는 지난 8
미국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자동차 브랜드에 렉서스가 선정됐다.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가 최근 발표한 자동차 소비자 만족 지수에 따르면 렉서스는 100점 만점에 82점으로 전체 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ACSI는 매년 46개 업종에 속한 40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50만명 이상을 직접 인터뷰하는 방식으로 소비자만족도를 평가한다.미국 자동차 소비자 만족 지수가 전반적으로 하락하면서 렉서스도 지난해 대비 2%p 떨어졌지만 1위 자리는 지켰다. 전체 산업 평균 만족 지수는 지난해 보다 1.3%p 하락한 78점이다.
현대차가 중국 질량협회 ‘2019 고객만족도 조사(CACSI)에서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종합 만족도 부문에서도 3개 차종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는 자동차, 철강, 기계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 방문 면담 방식으로 진행되며 올해 자동차 부문 조사는 총 58개 브랜드의 187개 차종을 대상으로 중국 주요 65개 도시에서 진행됐다. 중국질량협회는 차량의 성능, 설계, 품질 신뢰성, 정비 및 판매 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정비 서비스 만족도, 판매 서비스 만족도, 종합 만족도 등 3개 부문의 순위를 발
현대차가 중국질량협회 ‘2018 고객만족도 조사(CACSI: China Automobile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정비 만족도 1위와 차급별 종합 만족도에서 4개 차종이 1위를 차지했다. CACSI는 중국 정부 산하기관인 중국질량협회 주관으로 매년 철강, 기계, 자동차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을 직접 찾아가 면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중국 최고 권위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자동차 부문은 총 60개 브랜드의 200개 차종을 대상으로 주요 75개 도시에서 진행됐으며 차량의 성능, 설계, 품질 신뢰성,
현대·기아차가 사드 사태로 판매가 급감한 중국에서 폭스바겐, 도요타, 마쯔다 등 주요 업체 모두 제치고 신차품질조사 1, 2위 휩쓸었다.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발표한 ‘2017 중국 신차품질조사(IQS)에서 현대차는 전체 43개 일반 브랜드 가운데 1위, 기아차는 2위를 기록했다.13개의 차급별 순위에서도 4개 차종이 1위에 올랐다.
현대ㆍ기아차가 중국 최고 권위의 고객만족도 조사인 중국질량협회가 발표하는 ‘2017 고객만족도 조사(CACSI)’에서 정비 만족도 및 차급별 종합 만족도에서 우수한 성적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중국 고객만족도 조사’는 중국 정부 산하기관인 중국질량협회 주관으로 매년 철강, 기계, 자동차 등 다양한 업종에 걸쳐 고객 방문 면담 방식으로 진행되는 중국 소
현대ㆍ기아차가 27일 중국질량협회가 발표한 ‘2016 고객만족도 조사(CACSI)’에서 베이징현대의 신형 아반떼와 신형 투싼 등 5개 차종과 둥펑위에다기아의 신형 스포티지, K3 등 3개 차종 등 총 8개 차종이 차급별 종합 만족도 및 올해의 신차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이와 함께 최근 서비스 영향력이 증대함에 따라 차급별 평가와 별도로 발표되는 업체
국내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매년 1위를 차지하는 현대차가 전 세계 자동차 브랜드의 각축장인 미국에서는 중위권을 벗어나지 못했다.현지시각으로 23일 발표된 미국 자동차 2016 고객만족도조사(ACSI) 결과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해와 같은 81점을 받아 24개 전체 브랜드 가운데 12위를 기록했다.고객만족지수는 지난해와 같았지만 경쟁업체들의 점수가 크게 상승하
현대∙기아차 품질경영의 성과가 중국에서도 빛을 발했다. 중국 제이디파워(J.D.POWER)가 16일 발표한 ‘2014 중국 내구품질조사(VDS)에서 현대차 엑센트(국내명:베르나), 엘란트라(국내명:아반떼XD), 위에둥(국내명:아반떼HD)과 기아차) 스포티지 등 총 4개 차종이 차급별 1위에 올랐다.중국 내구품질조사는 2010년 6월부터 2011년
현대ㆍ기아차가 중국 최고 권위의 중국질량협회가 지난 25일 발표한 ‘2014 고객품질만족도 조사(CACSI)에서 현대차 베르나, 밍투, 투싼, 투싼ix와 기아차 K2, K3, 스포티지 등 총 7개 차종이 각 차급 1위를 차지해 최상의 품질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또 차급별 평가와 함께 발표되는 업체별 정비 및 판매 만족도 평가에서도 현대차가 정비 만족도 1위
현대ㆍ기아차가 중국 최고 권위의 소비자 품질 만족도 조사에서 6개 모델을 1위에 올리며 중국 시장에서의 쾌속 진격을 예고했다.현대ㆍ기아차는 중국질량협회가 27일 발표한 ‘2013 고객품질만족도조사(CACSI)´에서 베이징현대 엘란트라(아반떼XD), 랑동(아반떼MD), 싼타페(신형)와 둥펑위에다기아 K2(프라이드), K3, 스포티지(구형) 등 총
메르세데스 벤츠와 도요타 등 유럽과 일본 업체들의 미국내 고객만족지수가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반해 미국의 빅3(GM,포드,크라이슬러)와 한국의 현대차, 기아차는 산업 평균 이하로 나타났다. 2013년 미국 소비자만족지수(ACSI) 자동차 부문 최고 점수는 메르세데스 벤츠가1위를 차지했다.메르세데스 벤츠는 작년 85점에서 3점이 상승한 88점을
현대·기아차가 중국 시장에서 9월 한달 동안 중국 시장에서 총 12만7827대를 판매하며 역대 최대 기록을 갈아 치웠다.같은 기간 베이징현대는 8만4188대, 기아차는 4만3639대를 판매했으며 이는 종전 최대 실적이었던 지난 해 9월 11만6763대를 뛰어넘는 실적이다. 특히 9월 실적은 최근 중국 정부가 대도시 차량 등록 대수 제한 정책을 확대하고 있고
현대·기아차는 중국질량협회가 21일 발표한 ‘2012 고객품질만족도 조사(CACSI) 현대차 베르나(국내명 엑센트), 위에둥(아반떼HD), 쏘나타(YF)와 기아차 프라이드, K5, 스포티지(구형) 등 총 6개 차종이 각 차급별 1위에 올랐다.‘고객 품질만족도 조사’는 중국정부 산하기관인 중국질량협회의 전국고객위원회가 주관해 매년 산업의 전체 수준을 파악하기
스바루가 美 주요 자동차 메이커 2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 3위를 차지했다. 미국소비자만족지수(ACSI)가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스바루는 뷰익과 함께 공동 3위에 랭크됐으나 1위와 2위를 링컨과 렉서스가 차지해 일반 브랜드로는 사실상 1위를 차지한 셈이 됐다.4위와 5위에도 BMW와 캐딜락이 이름을 올려 소비자만족도 톱5에 유일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