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딜러용 사고 진단 앱 ‘모바일 진단팩’ 출시

  • 입력 2013.08.14 11:1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엔카는 중고차 매매업자들이 차량을 매입하거나 판매할 때 언제 어디서든 사고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진단팩’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모바일 진단팩’은 중고차 매매업자들이 각 모델 별로 차량 상태를 정확히 진단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차량 정보를 전달하고 적정 시세에 거래할 수 있도록 돕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중고차 매매업자는 차를 매입할 때 더욱 정교하게 사고 진단을 할 수 있고, 소비자에게 정확하게 사고여부를 고지 할 수 있어 모두가 안심하고 중고차를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수입차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어 중고차 시장에서 거래되는 수입차 모델은 늘어나고 있지만 차량마다 진단하는 방법이 달라 수입차를 제대로 진단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모바일 진단팩이 큰 도 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진단팩은 사고 여부를 알고 싶은 차량을 선택하면 진단기초지식과 현장에서 리프트나 도구 없이 15개 부분의 사고 여부를 10분이면 볼 수 있는 ‘간략진단’ 및 리프트를 이용한 하부진단 등을 포함한 전문가 수준의 ‘상세진단’, 각 등급별 제원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현재 BMW,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푸조, 포드, 혼다, 도요타, 닛산, 렉서스, 캐딜락, 미니, 인피니티 등 주요 수입차 브랜드의 26개 모델 약 120개 등급의 사고 진단 콘텐츠를 볼 수 있다. 국산차는 오는 9월 업데이트 된다. 차량 옵션만 보고 정확한 등급을 알 수 있는 ‘등급진단’ 콘텐츠가 올해 안에 추가로 오픈 될 예정이다.

현재 ‘모바일 진단팩’은 SK엔카 홈페이지에 중고차 매매업자로 가입한 회원이면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에서 유로로 이용 가능하다. 소비자를 위한 사고 진단 서비스도 내년에 오픈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