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아시아태평양 총괄 부회장에 '페터 티롤러'

  • 입력 2013.07.02 10:30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쉬 그룹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부회장에 페터 티롤러(사진)씨가 선임됐다. 보쉬는 최근 경영이사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부터 중국 상하이에서 근무를 시작한 티롤러 부회장은 앞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모든 국가들을 총괄하게 된다.

티롤러 부회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보쉬 내에서 지속적으로 성장 동력 역할을 하고 있다”며 “중요한 지역을 담당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보쉬 그룹 2012년 매출의 24%를 차지하고 있으며 우리의 중기 목표는 이 성장률을 30%로 높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향후 몇 년 동안 보쉬 그룹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가장 많은 비용, 인력을 투자할 것이다. 또, 한국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발전에 지속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보쉬 그룹은 2013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약 6억8천만 유로를 투자할 계획이다.

2006년부터 보쉬 그룹 경영 이사회 위원으로 활동 해 온 티롤러 부회장은 선임 전까지 마케팅, 영업, 오리지널 부품 영업 및 자동차 애프터마켓 부문을 담당했다.

한편 페터 티롤러 부회장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담당하게 됨에 따라 2008년부터 근무해 온 우베 라쉬케 부회장은 유럽, 러시아, 중동, 아프리카 지역을 맡게 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