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밀레 밀리아에는 총 9대의 BMW 328 모델이 참가해, BMW 그룹의 클래식 밀레 밀리아 레이스에서 BMW 브랜드간의 긴밀한 유대 관계를 보여줬다.
수많은 관중들의 박수 갈채를 받으며, BMW 그룹 클래식 대표단은 기술적인 문제없이 모든 세 가지 도전 경쟁 단계를 완료 한 후 이탈리아 북쪽에 위치한 도시 브레시아에 도착함으로 기나긴 레이스를 마쳤다.
무엇보다도, 역사적인 BMW 328의 기어 박스가 밀레 밀리아 레이스를 견뎌냈다. BMW 그룹 클래식 범위에 최근 합류한 모든 경쟁적인 BMW 328 모델은 본래의 변속기를 충실하게 복원해 장착했다.정교하게 제작된 모형은 FIA 및 FIVA의 긴밀한 협력에 의해 개발됐으며 1930년대 클래식 스포츠 카 기어 박스에 설치하며 2013년 밀레 밀리아 레이스를 완벽하게 완주했다.
밀레 밀리아는 1927년 처음 개최됐으며, 세계 최고의 모터 스포츠 도전으로 평가받고 있다. 1957년까지는 공공 도로와 좁은 도시의 거리, 또는 부분적인 비포장 도로를 주행하기도 했다.
BMW 328은 1938년 처음으로 이 과업을 맡았다. 맨 처음, BMW 328 주행팀은 2.0 리터 카테고리의 네 번째 장소에서 처음으로 완승을 거뒀다.
BMW 328 밀레 밀리아 투어링 쿠페로 주행한, 프리츠 호시케 폰 한스타인과 월터 바우어는 1940년 밀레 밀리아 레이스에서 완전한 승리를 거두며 축하를 받았다.
과거의 업적과 승리의 기억은 1977년 이후 밀레 밀리아 레이스가 정기적으로 개최되며 해마다 부활하고 있다. 올해 노선은 조직이 정확하게 측정한 1555.24Km(966.38 마일)로 역사적인 경로를 선택했다.BMW 328 모델은 산탄젤로 성 앞에서 열광적인 환영을 받으며 로마의 도시 라벤나와 산 마리노를 통해 계속됐다. 마지막 긴여정으로 마무리 지점인 브레시아에 도착하기 전 역사적인 자동차 도시 시에나와 피렌체 도시를 통과했다.
5대의 오리지널 BMW 328 생산 모델과 함께, BMW 그룹 클래식 라인 업으로 유일하게 단 한대씩 생산된 매우 독특한 4대의 차량도 함께 참가했다.
그 중에서도 1940년에 승리한 자동차로 BMW 328 밀레 밀리아 투어링 쿠페는 한스 베르너 르트와 공동 운전자 크리스티안 제스트도퍼에 의해 올해의 긴 여정을 마무리 했다.1940년 제작된 BMW 328 MM 로드스터는 시선을 끄는 차체로 밀레 밀리아 레이스를 왕복 했다.
1937년 BMW 328 베를린-로마 투어링 로드스터와 과거의 강렬한 빈티지 함대인 BMW KAMM 쿠페로 매듭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