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차PD 오픈, 궁금한 車 정보 비교 검색

  • 입력 2013.05.14 10:37
  • 기자명 김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전문 기업 SK엔카가 SK엔카 홈페이지 커뮤니티를 새롭게 바꾼 ‘차PD’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6월 11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SK엔카 차PD는 자동차 및 중고차를 고르고 비교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전문적이고 심도 있게 제공하고 국산/수입, 제조사, 모델별로 원하는 차의 정보 또한 한번에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차PD’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관리하는 ‘프로듀서’의 일반적인 뜻과 함께 자동차 기어박스의 주차와 주행을 의미한다. 기어박스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드가 주차(P)와 주행(D)인 만큼 자동차가 움직이고 서있을 때의 모든 것을 담겠다는 뜻이 담겨있다.

신차 및 중고차를 고를 때 어떤 모델을 고를지 고민이라면 ‘동급비교’ 리뷰를 보면 된다.기아 K3 vs 쉐보레 크루즈, 현대 투싼ix vs 기아 스포티지 R 등 다양한 모델의 동급모델 비교 글을 자세히 볼 수 있다.

연식에 따른 모델별 차이점이 궁금하다면 ‘연식비교’ 리뷰를 보면 된다.

2009년형 현대 투싼 vs 2010년형 풀체인지 모델인 투싼ix, 2011년형 기아 뉴모닝 vs 2012년형 올뉴모닝 등 연식에 따른 성능 및 제원, 내∙외부 디자인, 옵션 등을 비교해 중고차를 살 때 도움이 되는 연식별 차이와 장단점을 소개한다. 또한 같은 모델의 등급별 차이점도 ‘동종비교’ 리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델히스토리’에서는 모델이 처음 출시 된 이후 변화된 등급, 디자인, 이름, 제원, 엔진 등의 히스토리를 볼 수 있다. 현재 기아 K5, BMW 3시리즈, 현대 YF쏘나타, 벤츠 E클래스 9세대 등 다양한 모델의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신차출시 소식, 차량별 튜닝 정보 등 다양한 자동차 관련 정보를 만날 수 있다. 

SK엔카는 이번 차PD 오픈을 기념해 퀴즈 맞히기, 스탬프 모으기, 즉석당첨 이벤트 등 총 3가지 이벤트를 6월 11일까지 SK엔카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총 911명에게 아이패드 미니(3명), 닥터드레 헤드폰(8명), 핫식스 음료 교환권(9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6월 17일(월) SK엔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엔카 인터넷사업본부 마케팅팀 남재식 팀장은 “소비자들이 자동차를 사고 팔거나 유지할 때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며 “앞으로 차를 고를 때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성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해 소비자들이 더욱 편하고 재미있게 자동차와 함께 생활 할 수 있도록 할 것”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SK엔카 홈페이지(www.encar.com)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