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치를 형상화한 극단의 슈퍼카, '에고이스타'

  • 입력 2013.05.13 14:14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궁극의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브랜드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발터 드 실바가 헌정한 특별한 모델인 '에고이스타 (Egoista)'를 람보르기니 역사상 최대 대규모 랠리 '그란데 지로' 마지막 날 깜짝 공개했다.

람보르기니 에고이스타는 람보르기니 브랜드 창립 50주년에 대한 경의를 표하고자 폭스바겐 그룹의 디자인을 총괄하고 있는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발터 드 실바가 참여해 디자인된 컨셉트카다.

 
‘이기주의자’ 라는 뜻을 지닌 차량의 이름처럼 운전자 한 사람 만을 위해 모든 것이 디자인되고 만들어진 1인승 차량이다. 

군용 헬기인 아파치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외관은 매우 공격적이고 강렬하다. 운전석은 아파치 헬기의 콕핏을 형상화했으며, 전투기 조종석처럼 지붕이 덮개처럼 통째로 열리고 닫히는 '리프팅 캐노피 도어’가 적용됐다.  이 도어는 탈부착이 가능하다.

 
람보르기니 브랜드를 대표하는 최첨단 경량화 기술과 더불어 차체 대부분에 탄소섬유와 알루미늄이 적용됐다. 운전석 뒤에 탑재된 엔진은 가야르도 대표 엔진인 5.2리터 10기통 엔진으로 출력은 기존 가야르도 엔진의 570마력보다 30마력 높은 600마력이다. 

발터 드 실바는 “에고이스타는 자기 표현과 쾌락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주위의 비판도 두려워하지 않는 이들을 위한 모델로 세상에서 가장 타협하지 않는 디자인의 차”라고 설명하고 있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에고이스타 외에도, 50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모델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는 람보르기니 역사 상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750마력의 베네노를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100대 한정 모델인 ‘아벤타도르 LP720-4 50° 애니버서리오 ’ 와,  ‘가야르도 LP560-2 50° 애니버서리오’의 판매를 실시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