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랑 똑 같네, '핫휠' 실물크기 카마로 전시

  • 입력 2013.03.27 09:10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자동차 완구 브랜드 핫휠이 2013서울모터쇼에 실제 자동차와 똑 같은 크기로 만들어진 쇼 카, '쉐보레 카마로 핫휠 스페셜 에디션'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핫휠과 쉐보레가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든 쉐보레 카마로 핫휠 스페셜 에디션은 이미 워싱턴 모터쇼, LA 모터쇼, 캐나다 모터쇼 등 해외 많은 모터쇼에서 공개돼 특히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핫휠은 2001년, 실제 완성차 사이즈의 핫휠 자동차인 Twin Mill 을 SEMA 쇼에 전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핫휠 35주년 기념식에 두 번째 모델인 DeoraII 등 다양한 라이프 사이즈 핫휠 자동차를 선보였다.

그러나, 실제로 판매 될 자동차 모델은 올해 쉐보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쉐보레 카마로 핫휠 스페셜 에디션’이 처음이다.

핫휠은 카마로 핫휠 출시를 기념해 부스를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게 행운권 추첨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한정 제작된 핫휠 스페셜 에디션 스페셜 킷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마로 스페셜 에디션 킷은 1만대만 한정 제작됐으며 국내에는 단 1000대만이 들어왔다. 이 스페셜 킷은 모터쇼 기간에 핫휠 부스 방문객 대상과 핫휠 브랜드 블로그(http://blog.naver.com/gohotwheels) 이벤트 참가자 그리고 온라인상의 구매 고객 대상으로 제공 될 예정이다.

핫휠은 또 핫휠 팀이 스턴트 묘기에 사용했던 스턴트 카 핫휠 벨로스터도 전시한다. 현대 벨로스터로 핫휠 팀의 스턴트 에피소드 중 직각으로 벽을 타고 내려왔던 묘기를 보여준 자동차와 같은 모델이다.

핫휠이 현대차 벨로스터를 활용하여 평평한 길에서 달리다가 직각의 벽을 한 바퀴 돌고 내려오는 묘기는 유투브에서 조회수 160만건 이상을 돌파했다. 당시 이 영상을 본 많은 사람들이 “동영상 조작이라고 할 만큼 놀라운 영상”이라며 많은 관심을 받았던 핫휠의 스턴트 카 모델이다.

핫휠 관계자는 “완성차와 완구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들어진 쉐보레 카마로 핫휠 스페셜 에디션은 양 사의 뛰어난 기술력과 창의력을 보여주는 동시에 자동차를 동경하는 어린이들과 성인 자동차 마니아에게 색다른 감흥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핫휠이 단순한 어린이 완구를 뛰어넘어 모든 세대의 남성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임을 인지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핫휠은 이번 모터쇼에 단독 부스를 설치하여, 다양한 디자인의 핫휠 베이직 카(1:64스케일)와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은 슈퍼 프리미엄 엘리트 라인(1:18, 1:43스케일)을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