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중국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샤오펑이 저가형 브랜드 신규 론칭 계획을 밝히며 더욱 치열해진 전기차 가격 전쟁 참전 의사를 밝혔다.
현지시간으로 17일,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샤오펑은 지난 주말 열린 '중국전기차백인회포럼 2024'을 통해 올 상반기 중 저가형 전기차 브랜드 신규 론칭 계획을 밝혔다.
샤오펑 회장겸 CEO 허샤오펑은 이날 회의에서 "새롭게 출시될 브랜드 차량 가격은 10만 위안에서 15만 위안 사이가 될 것"이라며 "이른바 가성비 높은 전기차를 만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샤오펑의 세단과 SUV 판매 가격이 현지에서 20만 위안(한화 약 3700만 원)에 시작되는 부분을 고려하면 이번 신규 브랜드 차량 가격을 10만~15만 위안(1800~2700만 원)으로 설정한 것은 꽤 파격적 선택이다.
한편 샤오펑은 이번 가격 인하 정책 외에도 지난달 대규모 인공지능 투자 계획을 밝힌 데 이어 올 2분기 중동 및 아프리카로 시장 확대를 선언하며 다방면에서 사업 영역 확대를 꾀하고 있다.
샤오펑은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진출 외에도 올해 독일,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를 포함한 유럽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를 위해 보다 다양한 신차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또 최근 인공지능(AI) 분야의 투자를 늘려 약 4000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하고, 향후 3년 동안 30대의 신모델을 포함한 업데이트 신차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