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가격 전쟁 참전' 中 샤오펑, 1800만 원대 저가형 브랜드 론칭 계획

  • 입력 2024.03.18 11:50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중국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샤오펑이 저가형 브랜드 신규 론칭 계획을 밝히며 더욱 치열해진 전기차 가격 전쟁 참전 의사를 밝혔다. 

현지시간으로 17일,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샤오펑은 지난 주말 열린 '중국전기차백인회포럼 2024'을 통해 올 상반기 중 저가형 전기차 브랜드 신규 론칭 계획을 밝혔다. 

샤오펑 회장겸 CEO 허샤오펑은 이날 회의에서 "새롭게 출시될 브랜드 차량 가격은 10만 위안에서 15만 위안 사이가 될 것"이라며 "이른바 가성비 높은 전기차를 만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샤오펑의 세단과 SUV 판매 가격이 현지에서 20만 위안(한화 약 3700만 원)에 시작되는 부분을 고려하면 이번 신규 브랜드 차량 가격을 10만~15만 위안(1800~2700만 원)으로 설정한 것은 꽤 파격적 선택이다.  

한편 샤오펑은 이번 가격 인하 정책 외에도 지난달 대규모 인공지능 투자 계획을 밝힌 데 이어 올 2분기 중동 및 아프리카로 시장 확대를 선언하며 다방면에서 사업 영역 확대를 꾀하고 있다. 

샤오펑은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진출 외에도 올해 독일,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를 포함한 유럽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를 위해 보다 다양한 신차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또 최근 인공지능(AI) 분야의 투자를 늘려 약 4000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하고, 향후 3년 동안 30대의 신모델을 포함한 업데이트 신차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