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中 BYD, 2024년 일본 시장에서 전기차 3만 대 판매 목표

  • 입력 2023.12.22 09:37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중국 최대 전기차 제조사 BYD가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가격 경쟁 심화에도 지난 3분기 역대 최고 이익률을 달성하며 자국을 넘어 유럽과 일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는 가운데 내년 일본 시장에서 3만 대 판매 목표를 제시했다. 

현지시간으로 21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최근 일본 도쿄에서 열린 딜런 컨퍼런스에서 BYD 회장 왕촨푸는 2024년 1월 일본 공식 진출을 약속하고 2025년까지 연간 3만 대 전기차 판매 목표를 제시했다. 또 그는 2025년까지 일본 내 100개 전시장 오픈을 계획했다. 

당초 온라인 판매로 시장 진출을 계획했던 BYD는 현지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더 잘 알리기 위해 전시장 개설로 변경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일본 현지 주요 언론은 BYD가 해당 목표 달성을 위해선 각 딜러가 연간 약 300대 차량을 판매해야 한다며 지적했다. 

BYD 아시아태평양 총책임 류쉐량은 "우리 브랜드를 모르는 일본에서 소비자가 차량 및 딜러와 접점을 늘리기 위해선 온라인 채널보다는 오프라인 전시장을 늘리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 '2023 재팬 모빌리티쇼'에 참가한 BYD는 중형 전기 SUV '아토3'와 함께 지난 9월 출시한 콤팩트 EV '돌핀' 그리고 내년 봄 출시 예정인 전기 세단 '씰' 등 3종 전기차를 메인 무대에서 선보였다. 

또 이들은 고급 전기차 브랜드 덴자의 미니밴 'D9'과 양왕의 SUV 'U8'을 일본 최초로 공개했을 뿐 아니라 행사 중 U8은 제자리에서 360도 회전하는 탱크턴 기술을 시연하며 자사 기술력을 과시했다. 

키워드
#BYD #전기차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