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관념 깬 경차의 반란' 호주서 공개된 기아 '모닝 스포츠 · GT 라인'

  • 입력 2023.12.26 08:47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기아의 간판급 경차 '피칸토(Picanto · 국내명 모닝)'가 호주에서 코로나 팬데믹 이후 월간 최다 판매를 연일 경신하며 '국민 경차' 반열에 오른 가운데 3세대 부분변경모델이 새롭게 현지에 출시됐다. 

현지시간으로 25일, 일부 외신은 기아가 3세대 피칸토의 두 번째 부분변경모델을 호주에서 출시했다고 전하고 작지만 여전히 매력적 상품 경쟁력을 자랑한다고 보도했다. 

앞서 지난 7월, 국내 시장에도 상품성 개선 모델로 출시된 기아 모닝은 신차급 외장 디자인 변경과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편의 사양을 갖춘 부분이 특징이다. 

해당 모델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구현한 LED 주간주행등과 수직으로 배치된 헤드램프를 통해 보다 날렵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시그니처 리어 콤비 램프와 입체감이 느껴지는 범퍼, 반사등과 수직으로 연결되는 듯한 테일램프가 간결하고 안정감 있는 디자인을 연출한다. 

특히 이번 호주에서 출시된 부분변경 피칸토에는 국내에 없는 피칸토 스포츠와 GT 라인이 더해져 보다 스포티함이 강조됐다. 

해당 버전은 모두 1.2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고 5단 수동 또는 4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렸다. 이를 통해 83마력의 최고 출력과 12.4kg.m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또한 스포츠 및 GT 라인 모델 모두에는 4.2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사각지대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차선 유지 보조 등의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한편 호주 경차 시장은 팬데믹 이전인 2019년, 2만 달러 미만 신차는 피아트, 혼다, 현대차, 마쯔다, 미쓰비시, 스즈키, 토요타 등에서 19개 모델을 선보이고 기타 14개 브랜드에서 출시한 모델을 합하면 약 60개에 이르렀다. 다만 현재는 기아 피칸토를 비롯해 MG 3 코어 오토가 유일하게 판매 중이다. 

호주 현지에선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제조 및 운송 비용 증가와 함께 더욱 엄격해진 안전 규정 그리고 충돌 방지 기술 등이 표준으로 요구되며 2만 달러 미만 신차는 거의 멸종된 상황이다. 

키워드
#기아 #피칸토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