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종없이 끝까지 간다,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전용 부분변경 전격 공개

  • 입력 2023.11.15 14:46
  • 수정 2023.11.15 14:54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도요타의 간판급 중형세단 '캠리'가 미국에서 하이브리드 전용으로 새로운 내외관을 담아 공개됐다. 앞서 캠리는 전동화 전환과 세단 판매 감소로 인해 단종 수순을 밟게 될 것으로 전망되어 왔다. 

부분변경 모델로 2025년형으로 공개된 도요타 신형 캠리는 기존 V6 가솔린 버전이 삭제되고 각각 225마력과 232마력을 발휘하는 전륜 구동과 AWD 기반 하이브리드 모델로 공개됐다.

전륜 구동과 AWD 모두는 기존 2.5리터 4기통 가솔린 기반에 2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한다. 전륜 구동 버전의 경우 225마력의 최고 출력을 발휘하고 AWD는 232마력을 발휘한다. AWD 버전은 필요한 상황에만 후륜 모터가 가동되는 방식이다. 

도요타는 신차 스펙과 관련해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지만, 신형 캠리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엔진 회전수를 줄이는 세팅을 통해 소음과 진동을 감소시키고 연료 효율성을 향상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신형 캠리 외관 디자인은 앞서 출시된 '크라운', '프리우스' 전면부와 유사한 모습으로 유선형 디자인에 전반적으로 이전보다 날렵함을 강조했다. 또 전면부 하단 그릴을 대폭 키워 전기차와 같은 이미지를 연출했다. 

실내는 트림에 따라 7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기본으로 상위 트림에선 각각 12.3인치 구성의 계기판과 디스플레이로 변경된다. 또 스티어링 휠은 이전 크라운의 것과 유사한 모습이다. 

이 밖에 신형 캠리에는 듀얼 존 온도조절 장치, 휴대폰 무선 충전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후방 교차 추돌 경고 등의 편의 및 안전 사양이 기본 제공된다. 또 주행 성능 면에선 서스펜션 개선을 통해 이전보다 승차감과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신형 캠리는 내년 봄 북미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