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중국산보다 싼 2000만 원대' 전기차로 부활하는 르노 트윙고

  • 입력 2023.11.16 10:36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프랑스 르노 자동차가 보급형 전기차 브랜드 '암페어(Ampere)' 출범을 통해 중국의 저가 전기차 공세에 맞불을 놓겠다는 계획을 밝힌 가운데 '트윙고' 전기차 버전을 새롭게 공개했다. 

현지시간으로 15일, 르노는 투자자의 날을 맞아 향후 브랜드 전략을 공개하며 트윙고 전기차 콘셉트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르노그룹 CEO 루카 데 메오(Luca de Meo)는 "전기 트윙고는 평균적으로 유럽에서 소형 SUV를 만드는 데 필요한 원재료의 절반을 사용하고 유럽의 평균적인 자동차보다 도로 공간을 20% 적게 차지한다"라며 "우리는 최종 설계 승인부터 생산 시작까지 2년이라는 기록적 시간 단축을 통해 중국의 속도에 맞춰 개발 할 것"이라고 말했다. 

1990년대 출시 버전에서 영감을 받아 새롭게 디자인된 르노 트윙고 전기차 버전은 중국의 저가 전기차 공세에 대응하기 위해 판매 가격을 2만 유로, 한화 약 2800만 원 미만으로 책정할 예정이다. 

유럽 현지에서 가장 저렴한 중국산 전기차 가격이 2만 5000유로에 형성된 만큼 이를 고려한 결정이다. 

트윙고 전기차 버전은 내년 초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최종 양산형 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며 완전충전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약 400km로 전망된다. 르노 측은 해당 차량이 100km 당 10kWh의 전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르노는 이날 발표를 통해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 또한 소개했다. 하나는 '르노 5' 크기의 도심 해치백용 'AmpR Small'과 '메간느' 크기 차량에 사용될 'AmpR Medium' 2종이다. 

회사 측 설명에 따르면 해당 플랫폼을 통해 최대 40%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언론은 암페어의 신규 전기차는 '르노 5' 보다 작은 크기로 슬로베니아에서 생산될 계획이며, 2026년 본격 판매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르노는 암페어를 통해 2030년까지 6대의 순수전기차를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지난해 파리 모터쇼를 통해 '4Ever Trophy' 콘셉트를 선보였다. 

키워드
#르노 #트윙고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