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 같은 반응' 국내에 없는 현대차 팰리세이드 나이트 에디션 미국서 공개

  • 입력 2023.11.03 11:29
  • 수정 2023.11.03 11:33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현대자동차가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 나이트 에디션의 사양 및 가격을 미국 현지에서 공개했다. 캘리그래피 트림을 기반으로 제작된 해당 모델은 내외관에 '블랙' 테마를 새롭게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역동성을 더한 부분이 주요 특징이다. 

3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현대차는 미국 시장에 한정 판매되는 팰리세이드 나이트 에디션의 세부 정보 및 가격을 최근 공개했다. 

일반 트림에 비해 럭셔리함과 역동성이 더해진 해당 모델은 팰리세이드 최고급 트림인 캘리그래피를 기반으로 내외장 곳곳에 블랙 테마를 신규 적용한 부분이 주요 특징이다. 

2024년형 팰리세이드 출시와 함께 추가된 이번 나이트 에디션에는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과 후면 범퍼, 현대차 엠블럼 및 도어 사이드 몰딩 등 외장 곳곳에 어두운 색상의 다크 크롬이 추가됐다. 

또 일반 모델과 차별화를 위해 20인치 휠을 포함해 전후면 페시아, 루프 레일에도 검은색 포인트가 더해졌다. 

실내는 다크 알루미늄 소재 콘솔로 변경되고 검은색 마이크로 스웨이드 시트 커버와 나파 가죽 소재 인테리어 그리고 일반 모델과 차별화되는 한정판 모델 의미를 더하는 요소들이 추가됐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나이트 에디션은 미국 현지에서 5만 3600달러, 한화로 약 7120만 원에 판매 가격이 책정됐다. 

이는 AWD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일반 캘리그래피 트림과 비교해 약 1500달러가 더 비싼 것으로 또 2024년형 팰리세이드 SE 트림의 경우 3만 6400달러에 시작하는 것을 고려하면 더욱 큰 가격 차이를 보인다. 

이를 두고 미국 현지 자동차 전문지는 "팰리세이드는 이른바 '가성비'가 우수한 차량이지만 나이트 에디션으 새로운 가격은 '악몽 같다(Nightmarish)'라는 평가를 내렸다. 

한편 팰리세이드 나이트 에디션에는 3.8리터 V6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고 8단 자동 변속기가 맞물린다. 또 이를 통해 최고 출력 291마력을 발휘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