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셉트카 99% 반영' 현대차 플래그십 전기차 아이오닉 7 국내서 포착

  • 입력 2023.08.29 11:06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전기차 판매 목표를 2026년과 2030년 기존보다 각각 10만 대, 13만 대 상향 조정한 94만 대, 200만 대로 밝힌 가운데 플래그십 전기 SUV '아이오닉 7'이 이르면 올 하반기 공개될 전망이다. 

현대차는 이를 앞두고 올 상반기 유럽에서 프로토타입 테스트에 돌입한 데 이어 최근에는 국내 도로에서도 파워트레인 테스트를 실시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내년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출시를 앞둔 아이오닉 7은 이르면 올 연말, 늦어도 내년 상반기 중 디자인이 공개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를 앞두고 최근 프로토타입을 통한 국내외 실주행 테스트에 돌입했다. 

국내에서 목격된 아이오닉 7 프로토타입은 앞서 '2021 LA 오토쇼'를 통해 선보인 콘셉트카 '세븐(SEVEN)' 디자인을 충실히 반영한 모습으로 기아 'EV9'과 유사한 덩치에 공기역학 성능에 중점을 둔 디자인 기조가 특징이다. 

또 아이오닉 7 실내는 대형 디스플레이를 기본으로 물리적 버튼은 최소화 한 미니멀한 모습을 나타내고 다양한 첨단 주행보조장치와 맞물려 이전에 없던 혁신적 설계로 구성된다. 

최근 현대차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이은 2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통한 신모델 출시를 2025년으로 계획한 만큼 아이오닉 7은 E-GMP에서 기술적으로 가장 진보한 사양을 갖추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오닉 7 파워트레인 관련 정보는 미공개된 가운데 관련 업계는 후륜구동 싱글모터 설정을 기본으로 사륜구동 듀얼모터의 경우 최고출력 380마력, 99.8kWh 배터리 탑재를 예상했다. 

한편 현대차는 2021 LA 오토쇼를 통해 아이오닉 7 디자인의 기반이 되는 대형 SUV 콘셉트카 '세븐'을 공개했다. 해당 콘셉트카는 3.2m에 이르는 긴 휠베이스를 통해 충분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고 평평한 바닥으로 인해 보다 유동적인 레이아웃을 선보였다. 

유선형 루프라인, 긴 휠베이스, 3열 구조의 시트 등 기존에 없던 프리미엄 실내를 구성한 부분도 눈에 띈다. 여기에 해당 콘셉트카는 미래 자율주행차에 대한 현대차의 비전을 제시하며 운전석에는 사용하지 않을 때 스티어링 휠을 숨기는 컨트롤 스틱이 자리하고 울트라 슬림 콕핏과 최소화된 통합 스크린이 자리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