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먼 로스비 현대스타일링 담당 "신형 싼타페 '인테리어 공간의 양'에 초점"

  • 입력 2023.08.10 18:03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중국현대 디자인담당에서 현대스타일링담당으로 자리를 옮겨 다양한 신차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사이먼 로스비(Simon loasby) 상무가 5세대 신형 '싼타페' 디자인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지난 8일, 경기도 파주 소재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에서 개최된 신형 싼타페 프리뷰 자리에는 신차 개발을 담당한 현대차 사이먼 로스비 상무를 비롯해 국내마케팅실장 김윤수 상무, MLV프로젝트 7팀 홍정우 팀장, 임정섭 책임이 참여해 신형 싼타페 상품성에 대한 이야기를 펼쳤다. 

이 자리에서 신형 싼타페 디자인에 대해 과거 현대차 차종에서 일부 디자인 요소를 차용하거나 영감을 받았냐는 질문에 사이먼 로스비 상무는 "신형 싼타페는 설계 이전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고 야외 레저 활동에 관한 선호도 증가를 확인 후 도심 SUV에 집중된 초점에서 벗어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야외 활동에 적합한 넓은 테일게이트 공간을 설계하고 도시와 자연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수납 공간을 추가했다. 우리는 새로운 싼타페를 '싼타페 유산의 완성이자 새로운 시작'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또 앞서 신차 디자인 일부가 공개되며 온라인에서 후면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펼쳐지는 등 독특한 후면부에 대해 로스비 상무는 "트렁크가 열렸을 때 테일게이트 공간의 개방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디자인 및 설계가 진행되고 이어 자연스럽게 램프가 하단으로 이동했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해당 디자인에 대해 "전 세계 디자이너들이 내게 '와 정말 대담하네요', '독특함이 매우 기억에 남는다'라고 메일을 보내왔다.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우선하고 고객을 위한 인테리어 공간의 양을 우선시 했기에 새롭고 신선한 것을 도입하고 이것이 그 결과이다"라고 밝혔다. 

또 일부에서 직선으로 떨어지는 트렁크 디자인으로 인해 주차 시 벽에 부딪치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질문에 그는 "신형 싼타페 테일게이트는 경첩 부분이 65mm 더 앞으로 이동되어 아웃스윙 범위를 줄였다. 다만 엔지니어들도 더 나은 개선책을 찾고 있고 벽에서 약간 떨어져 주차하는 걸 권장한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신형 싼타페의 경우 아웃도어 콘셉트가 강화된 만큼 이전 세대 대비 변화된 오프로드 성능에 대해 로스비 상무는 "상당수 회사가 SUV 공간의 타이폴로지에서 동떨어지게 되었다. SUV들은 매우 역동적으로 변했고 적재 능력이라는 것을 고려하지 않게 되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우리는 한국 뿐 아니라 유럽, 미국 등 전 세계에서 아웃도어 라이프가 확산되고 있는 지금이 라이프 스타일 측면에서 어떤 변화가 있는지 데이터를 살펴야 할 적기라고 판단했다. '짐을 싣는다'는 진정한 SUV 역할에 초점을 맞출 만한 적절한 때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