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7세대 완전변경 '랜드 크루저' 티저 공개… 거대한 덩치에 헤리티지 강조 

  • 입력 2023.07.07 09:03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운, 수프라와 함께 토요타 헤리티지를 잇는 풀사이즈 대형 SUV '랜드 크루저'가 7세대 완전변경을 앞두고 티저 이미지로 공개됐다. 신차는 TNGA-F 바디 온 플랫폼을 바탕으로 거대한 덩치에 모던한 디자인을 강조한다. 

현지시간으로 6일, 토요타는 7세대 완전변경모델로 선보이게 될 랜드 크루저 티저 이미지를 최초 공개하고 65년 전통을 계승한 풀사이즈 SUV 신모델 출시를 예고했다.

이번 티저 이미지는 1960년대 선보인 'FJ40'과 함께 신차의 측면 실루엣을 나란히 배치하며 랜드 크루저 정통성과 헤리티지를 강조했다. 또 측면 디자인은 앞서 출시된 렉서스 'GX'를 연상시키는 모습이다. 

토요타는 형제격 모델 렉서스 GX와 차별화를 위해 재설계된 차체 패널을 신차에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또 프런트 엔드는 더 작고 낮게 디자인된 헤드라이트가 그릴과 합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티저 이미지 공개를 통해 신형 랜드 크루저는 후면부 더욱 커지고 레트로 이미지를 풍기는 테일램프와 돌출된 범퍼로 변화를 꾀한 것으로 추측된다. 또 실내는 기존 3열 7인승 구조를 유지하면서도 공간 활용성은 더욱 확대하고 토요타의 최신 기술이 결합될 것으로 알려졌다. 

렉서스 GX와 동일한 TNGA-F 바디 온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작되는 신형 랜드 크루저 차체 크기는 이전보다 소폭 확대되고 렉서스 GX의 전장 5005mm에 육박할 것으로 알렸다. 

파워트레인은 최고 출력 349마력을 발휘하는 3.4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을 기본으로 V6 엔진과 결합한 하이브리드 사양 출시가 전망된다. 이들 모두에는 10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고 풀 타임 4WD 시스템이 맞물린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